

Leah Dizon (리아 디존 / 레아 디존)
Desiny Line
2007년 9월 12일 발매
미국출신의 레이싱모델로 일본에 진출하여 가수로서도 영역을 넓히고 있는 엔터테이너 리아 디존의 첫번째 정규 앨범「Desiny Line」입니다.
앨범 전체적인 분위기는 팝 스타일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음악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리아 디존의 첫번째 정규 앨범「Desiny Line」리뷰 시작 합니다.
01. IMPOSSIBLE ★★★★★
앨범 첫머리를 장식하는 곡으로 감각적인 리듬의 임펙트가 강한 곡 입니다. 임팩트가 강한만큼 귀에 잘 들어오는 곡 입니다. 후렴부분의 몇 소절을 제외하고 거의 다 영어가사로 이루어진 곡 입니다. 싱글「戀しよう♪」의 커플링곡인 アイシテル~Love Story과 비슷한 느낌의 곡이라고 생각하시면 빠를 것 같습니다.
02. Everything Anything ★★★★★
데뷔 싱글「Softly」의 커플링 곡으로 밝고 부드러운 느낌의 미디움템포 곡 입니다. 개인적으로 리아의 보컬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담없이 기분 좋게 들을 수 있는,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곡 입니다.
03. Missing ★★★★☆
타악기 소리가 인상적인 애절하고 아련한 곡 입니다. 편곡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신비스러운 느낌도 들고 부드러운 리아의 보컬이 곡의 애절하고 아련한 느낌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 줍니다.
04. 戀しよう♪ ★★★★★
2007년 5월 30일에 발매한 두번째 싱글「戀しよう♪」입니다. Baby please fall in love~ 로 시작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신나는 댄스 곡 입니다. 아마 리아 디존의 싱글 곡 중에서 많은 분들이 가장 좋아하시는 곡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 만큼 신나고 귀에 잘 들어오는 곡 입니다.
05. 運命線 ★★★★☆
밝고 빛나는 느낌의 미디움템포곡으로, 앨범 타이틀인「Desiny Line」를 한자표기로한 제목의 곡 입니다. 이 곡도 Missing 처럼 편곡이 화려하지는 않지만 리아의 보컬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곡 입니다. Missing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입니다.
06. Could you be that one? ★★★★
두번째 싱글「戀しよう♪」의 커플링곡으로, 바로 앞 트랙인 運命線과 비슷한 느낌의 미디움템포의 곡으로 運命線 보다는 좀 더 빠른 템포이고 편곡도 화려합니다. 運命線을 듣는 그 느낌 그대로 이어서 들으면 좋다고 생각되는 곡 입니다.
07. Are you feelin' for me? ★★★★★
IMPOSSIBLE 처럼 임팩트 있는 곡 으로 앨범곡중에서는 가장 임펙트 있다고 느낀 곡 입니다. 이 곡도 전부 영어가사로 이루어진 곡으로 도입부분 부터 이국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전체적으로 이국적인 팝 스타일의 리아의 신비스러운 보컬과 잘 어울러진 곡 입니다.
08. Softly ★★★★☆
2007년 2월 14일에 발매한 데뷔 싱글「Softly」입니다.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의 발라드 곡 인데, 어떻게 보면 임펙트가 너무 없는 곡 일수도 있지만, 임펙트가 약하기 때문에 더 따뜻하고 포근하게 느껴지고 금방 질리지 않고 들을 때 마다 감동이 느껴지는 곡 이라고 생각 합니다.
09. Time (Clock Of The Heart) ★★★
이 곡도 영어가사로 이루어진 곡 인데, 분위기는 밝고, 어두운 쪽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운지 나타내기 힘든 곡 입니다. 약간 복고적인 느낌도 나고 코러스가 인상적인 곡 입니다.
10. アイシテル~Love Story ★★★★★
두번째 싱글「戀しよう♪」의 커플링곡으로, 임팩트 있고 중독적인 감각적 리듬이 돋보이는 곡 입니다. 이 곡도 거의 대부분이 영어가사로 이루어져서 그런지 서양 팝 적인 느낌이 강하고 일렉트로니카 느낌도 나는 독특한 곡 입니다.
11. Wonderlin' ★★★★
밝고 신나는 느낌의 곡 입니다. 후렴부분의 빠른 템포가 곡을 질주감있게 해줍니다. 가벼운 기분으로 드라이브 할 때도 좋고 기분전환 하고 싶을 때도 좋다고 생각되는 곡 입니다.
12. L·O·V·E U ★★★★☆
2007년 8월 8일에 발매한 세번째 싱글「L·O·V·E U」입니다. 밝고 신나는 느낌의 댄스곡 입니다. 제가 리아 디존이라는 가수를 알게 해준 곡 이기도 합니다.「戀しよう♪」보다는 도시적인 느낌은 덜 하지만 귀엽고 소녀적인 느낌의 곡 입니다.
13. Drive me crazy ★★★☆
약간 독특한 느낌의 영어가사로 이루어진 곡 입니다. 임팩트 있는 곡 인데, IMPOSSIBLE, Are you feelin' for me?, アイシテル~Love Story 과는 다른 느낌의로 임팩트가 있는 곡 입니다. 간주부분에 동양적인 느낌의 악기 소리도 나고 이번 앨범 곡에서는 가장 독특한 곡이라고 생각됩니다.
14. Again and Again ★★★★☆
작사는 리아 디존, 작곡은 리아 디존과 그녀의 남동생인 블래드와 같이 작곡한 곡 입니다. Missing처럼 아련하고 애절한 느낌의 발라드 곡으로 아련함과 애절함이 더 잘 묻어나는 곡 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작곡을 다루었다는게 놀라울 정도로 좋은 곡이라고 생각됩니다. 앨범 마지막을 장식하기에도 손색없는 곡 입니다.
15. 戀しよう♪ ~yasutaka nakata-capsule mix~ (통상반 Bonus Track)
리아 디존의 첫번째 앨범「Desiny Line」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팝적인 느낌이 주를 이루는 앨범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앨범이고, melody.의 노래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melody.의 노래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앨범은 모델도 하면서 가수는 부업같은 것으로 하는 그런 느낌이 아닌 항상 발전하고 노력하는 그런 신인 아티스트가 공들여서 선보인 풋풋하고 신선한 첫번째 앨범이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작사 작곡에서도 도전하고 있고 노래 부르는것 이외에도 여러 음악적인 면으로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는 모습도 예쁜 가수이기도 합니다. 진짜 자신의 목표와 꿈은 가수가 되는 것이라고 했는데, 이렇게 꿈도 이루었고 많은 사랑도 받고 있으니 앞으로 가수로서도 더 많은 지지를 받는 리아 디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라이브 연습만 조금 더 한다면 (너무 안습일때가 많아서;;) 정말 음악인으로서도 완벽한 자리에 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앞으로 기대가 많이 되는 가수 입니다.
이상 리아디존의 첫번째 앨범「Desiny Line」의 리뷰였습니다.
허접한 리뷰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다음 음반 리뷰는 고토 마키의 4번째 정규 앨범「How to use SEXY」의 리뷰를 작성할 예정입니다~ 기대 많이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