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임정 90주년 맞아 `나라사랑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심인성 기자 = 청와대가 올해 3.1절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90주년을 맞아 `나라사랑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15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3.1절과 임정 수립 90주년을 맞는 올해는 의미가 더욱 각별한 해"라면서 "3.1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임정의 국권회복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특히 "미래의 주역인 10-20대 젊은이들의 애국심을 고취시켜 나라에 대한 의미를 자연스레 되새길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중"이라면서 "일례로 나라사랑을 주제로 한 랩송을 만들어 전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청와대는 전문가에 의뢰해 일명 `힘내라! 대한민국' 등의 랩송 등을 제작한 뒤 인기그룹 `빅뱅'을 비롯한 여러 유명 가수들이 돌아가면서 부르게 하는 방안을 연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마이클 잭슨을 비롯해 수십명의 가수들이 함께 부른 노래 `위 아 더 월드(We are the world)' 스타일을 벤치마킹 한 것이다.
청와대는 또 백범 김구 선생, 매헌 윤봉길 의사, 안중근 의사 등 애국지사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랩송과 연계해 홍보하는 방안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나라사랑 랩송은 경제위기 극복에도 적잖이 도움이 될 것으로 청와대는 기대하고 있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국민적 단합이 절실한 상황에서 국민 상당수가 공감할 수 있는 노래가 나올 경우 애국심 고양 및 국민통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이거 대체 뭐하자는걸까요?
아이돌가수까지 끌어들여서 대체...
독재하자는 것도 아니고.
We are the world 는 음악성이라도있지,
빅뱅 이라는 아이돌가수의 인기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것으로밖에 안보이네요.
휴우........
게다가 돌아가면서 부르게 한다니요. 압력 넣겠다는 거 맞죠?
가수들한테까지 마수를 뻗다니..
전 그저 가수들이 무대위에서 순수하게 웃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정치적으로 이용당하는것 정말 싫어요, 가수가 누구든지.
제발 이런 뻘짓 그만하고 정신줄 좀 다시 잡아주길 바라고 또 바랍니다.
반대 서명 아고라 입니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67866
이런글 좀 보기 싫다- 하시면,
쪽지 부탁드립니다 ^^;
진짜 거슬리는거 많이하네요....
지하철에도 한나라당선전문구들이 적혀있어서 참 어이없었는데....ㄱ-
그것도 완전 순 뻥인 선전문구들.......
진짜 마음에안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