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430 추천 수 0 댓글 3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보아팬인 저는...

보아가 하루빨리 SM에서 나와줬으면 하는 소망을 품고 있습니다.

그래서, 막말로 망하더라도,

꾸준히 노력하고, 팬들이 붙잡아 주고 해서,

더 훌륭한 가수로 발돋움 했으면 하는 소망을 품고 있습니다.




원래는 별로 그런생각 안들었는데요;

순전 SM 때문이죠 ㅡ,.ㅡ;




S.E.S 가 일본에서 망한 까닭은;;;

한국인이라는 것을 너무나도 강조했기 때문에 ㅡ,.ㅡ;

이것을 안 이수만은;;;;

보아가 일본에서 빠르게 성공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한국인 보아! 라고 대놓고 선전하지 않아서,

그에 따라 일본인들은 거부감 없이 받아들인거죠;




저는 처음에 좋은 홍보방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흐를 수록...

보아가.........네티즌들에게 일본인이라고 왜곡당하고

교활하다 욕먹고;

한국라이브...무대 시설이 형편없어서 못먹겠다는 둥..

찌라시를 만들어 내지를 않나;

프로의식 없고, 한국에 대한 프라이드 없는 연예인이라고..

손가락질 받더군요......




휴....최근들어 더 심해진것 같아 마음이 아파요....ㅠㅠ




안티 팬분들은 보아가 이수만이

만들어놓고, 명령하는 대로 하는 인형이라고 표현 하시던데;

요즘 따라 그 말이....자꾸 생각나네요....



게다가 한국내의 일류열풍을 불어일으킨 주모자다.

뭐다 해서 아주 역적 취급을 해대는데...

미치겠습니다 진짜 ㅡ,.ㅡ;

게다가 모국에 대한 열정이 없다느니......으으;

[근데 한국에 일본문화 알린게 뭐 큰 잘못인가요?]




아무튼; 솔직히 일본 음악방송에서 한국 얘기 잘 하지 않고,

일본 극우 단체 신문사에서,,,한국 과거사에 관한 인터뷰 했을 때,

강력하게 잘못됐다!  라고 하지 않은 점 무척이나 유감스럽습니다만,,

처음부터 대단한 한국인!   뭐 이런식의 이미지를 심어주지 않았던 시점에서

잘못됐다!!! 라고 강력히 반발하는것도 웃겼을 것 같네요..........(*&#^*&#^@$%@*)



그리고 아무래도  보아는....한국에서 쇼프로그램 안나오는데 욕 먹는 이유는;;

사람들이 일본의 음악프로그램을 쇼 프로라 착각해서 그런것 같은;

사실 우타방 보면...우리나라 사람들이 음악프로라고 생각 하겠습니까...휴;



작년에는 보아가 한국에서 활동 별로 안하고,

거의 일본 활동에만 전념한것 같아서...

그것 때문에 속상했는데;

올해는....SM 때문에.....ㅡ,.ㅡ;




  • ?
    花☆炎 2004.10.11 06:20
    저는 솔직히 좀 일본방송이랑 한국방송이랑 나올때의 보아의 자세 이런게 많이 다른거 같네요 표정이라던지.. 설마 그런게 컨셉의 차이였을까요? -_-;;;
  • ?
    지로君 2004.10.11 07:15
    음, 보아가 일본문화를 많이 알렸나요?;
    제가 보아 활동한걸 보지않기때문인가 그런지;
    그런느낌은 못받았는데요(=_=);
    주변에도 그런거 같고..허헙'ㅁ';
  • ?
    mYtYL♥ 2004.10.11 07:40
    방송문화의 차이도 있기 때문같아요 휴-
  • ?
    마리쨩 2004.10.11 09:13
    안티의 이야기는 필터링해서 들을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이야기를 신경써서 듣다보면 지치는것은 결국 나 자신이고 슬퍼지는것도 자신이니까요.
    그리고 보아의 작년활동이 일본에 치중을 했다고 하시는분이 많지만,
    전체적인 스케쥴표를 놓고 보면 거의 비등한 활동을 했습니다.
    반대로 일본분들은 한국활동을 너무 열심히해서 일본활동을 소홀히 하는것이 아니냐하고 하시는분들도 많아요.
    sm과 보아의 경우 저도 에쎔보다 더 나은 소속사에서 활동해주기를 바라지만,
    현실적으로 보아같은 가수를 확실하게 관리해줄수 있는 소속사도 결국 에쎔밖에는 현재 없습니다.
    물론 그 스케쥴들이 너무나 피말리는 스케쥴이라 팬들로서는 진짜 걱정이 될수밖에 없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에쎔이 보아만큼은 부려먹는대신 잘 챙겨준다고 보여지네요.
    그리고 보아와는 이미 10년이었나 그만큼 계약이 되어있기 때문에 그때까지는 뭐 어떻게 해볼 도리도 없구요 ^^;
    보아에대해 걱정하는 마음만큼 보다 더 보아를 믿고 응원해줍시다 ^^
  • ?
    뇌를분실했음 2004.10.11 13:11
    솔직히 보아 한국활동 소홀히 하는거 맞지 않나요?
    저번에 어떤 분께서 저한테 한국 방송출연 횟수가 더 많다고 아니라고 하시던데
    사실 양적인 면은 그리 중요하지 않죠.
    일본과 한국 앨범 퀄러티가 하늘과 땅 차이이지 않습니까
    그리고 일본에서 불렀던 노래 가사 어색하게 짜맞춰서 한국에서 부르는것도 별로 보기 안좋아요.
    심지어는 일본 피브이에다가 그냥 한국어 버젼 노래 입혀 씌워서
    입모양하고 가사하고 안맞는 뮤직비디오도 있구요.
    보아가 한국활동 열심히 한다라는 말은 좀 무리가 있는 듯 하네요.
  • ?
    마리쨩 2004.10.11 13:40
    먼저 절대 태클이 아니구요 ^_^;
    팬으로써 좀더 보아의 편에서 이야기 하는것이니 오해말고 들어주세요 (__)
    음, 먼저 한국활동을 소홀히 했다 는것은 솔직히 이해하기 힘듭니다.
    작년의 경우는 그렇게 보일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올해는 정말 그런소리 나오면 섭섭하지요. ^_^;;
    3집 발매하고 콘서트 하고, 퀸시 프로모션을 4번인가 5번 한게 올해 일본활동의 전부니까요.;
    반대로 한국 4집활동은 6월달 발매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나올수 있는 말이 일본에선 라이브를 고수하면서 한국에선 라이브를 왜 하지 않느냐의 문제인데.
    뭐 변명같이 들리신다면 할수 없지만,
    일본에서 10번의 무대중 7번의 라이브를 하는것과
    한국에서 20번의 무대중 10번의 라이브를 하는것은 사실 비교하기가 좀 그렇지요.
    앨범의 퀄리티에 대해서는 개인의 취향별로 갈라질수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본 3집이 최고라는 분도 계신 반면 2집보다 못하다는 분도 있을수 있는것이구요.
    제 짧은 소견이지만 이번 보아 4집은 보아 한국 앨범중 가장 좋은 음악들이 들어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렇게 생각치 않으시는 분들도 있는것처럼 앨범 퀄리티에 대해서는 뭐라고 말씀드리기가 그렇군요.
    마지막으로 일본 pv에다가 번안해서 부른 노래 입혀 뮤비 만드는것을 지적하셨는데,
    맞습니다 이것은 정말 팬이봐도 "왜이러니얘들?" 할정도로 어처구니가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보아본인에게보다는 sm에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것이죠.
    설마 본인이 한국에서 활동하는 pv는 그냥 짜집기 해서 만들어주세요...라고 할리가 없잖아요 ^_^;
    이점은 분명 sm이 정신차리고 똑바로 해야할 일이에요.
    이것때문에 안먹어도 될 욕을 먹고 있는게 사실이니까요.
    팬들 사이에서도 엄청나게 욕 많이했어요.;
    뭐...제 의견이 마음에 안드시는 분이 계실지도 모르지만 제 생각은 이러네요.
    적어도 올해 한국활동은 지나칠정도로 몰두를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_^
  • ?
    뇌를분실했음 2004.10.11 14:12
    저도 태클 아닙니다^^
    아직 제 말을 잘 이해하지 못하신듯 하네요.
    방송에 몇번 출연했고 콘서트를 몇번 했고 이런 양적인 면을 가지고 말씀 드린게 아니에요.
    그리고 한국에다 앨범을 냈으니 한국에서 활동 하는건 당연한거구요.
    앨범 퀄러티도 사람마다 다르게 평가 될 수 있다고 하셨는데
    대체로 한국앨범보다 일본앨범 퀄러티가 더 높다고들 평가 하십니다.
    한국앨범이 더 좋아. 이러시는 분들은 소수에 불과해요.
    라이브도 팬 분들께선 항상 시설이야기 하시던데 그래도 할 사람들은 다 라이브 합니다.
    노래 좀 한다. 하는 가수들은 시설 안좋아도 다 라이브 잘 하고 있구요
    요즘은 신화까지-_- 라이브 하고 있어요.
    피브이 문제는 에스엠측 잘못이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따지자면 앨범 퀄러티 문제나 라이브 문제도 모두다 에스엠 잘못이지요.
    죄송한 말씀인데^^ 솔직히 라이브, 퀄러티, 피브이 전부다 변명으로 들리네요.
    앨범을 보아 혼자 만들지도 않았을테고 라이브도 하고싶다고 해서 혼자 하는게 아니니까요.
    저는 그냥 보아 이제는 일본가수로밖에 안보여지네요.
    노래도 거의 일본노래밖에 안듣구요.
    저처럼 한국활동보다 일본활동에 더 비중을 두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정말 많아요.
    맘 상하셨다면 죄송해요
  • ?
    치요★ 2004.10.11 14:24
    저는 플라이 투더 스카이나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실력 좋은 가순데 아쉬울 따름이에요
    또, 신화도 sm에서 나온거 잘한것같고 ,, 하하하;; 딴얘기가 되어버렸네요 ^^
    이수만이 보아 끝까지 잡아둘것 같은 예감이 드는건 왜일까요?;;;
  • ?
    마리쨩 2004.10.11 14:37
    아 말씀해주신 양적인면이 중요하지않다는것..에대한 말씀을 빼먹었군요 ^^;
    양적인 면이 중요하지 않다고 하셨지만 ,(저도 양적인것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보아에 관심있는 사람, 혹은 팬들 을 제외한 그냥 1주일에 한번 가요프로 챙겨보는 이들에게는 양적인 면이 중요하게 부각됩니다.
    제가 라이브를 몇번하고 한국활동에 소홀하지 않다고 말씀드렸던것은
    대부분 보아에 대해 일본활동을 더 열심히 한다...내지는 곡해해서 보아는 이제 일본가수가 되버렸다...하는 분들중 대부분이 (물론 제가 본분들에 한해서입니다만) 그런 분들이셨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입장과 상황을 알지 못하면서 그런 말을 뱉는분들을 여러번 봐왔기 때문에
    한가수의 팬으로써는 상당히 괴로운일이 아닐수가 없네요. ^_^;
    사실 리플을 보면서도 아이고 이걸 어떻게 말씀드려야 하나...하고 참 난감해했었답니다 허헛.

    아, 그리고 저는 시설에 대한 코멘트는 하지 않았습니다만,
    가끔 나도는 한국의 시설이 나빠서 보아가 라이브를 못하겠다 하고 했다는 말은 전혀 근거없는 말이구요. ^^;
    팬들이 이러한 말을 했다면 그것은 팬들이 지나치게 옹호하고 있는것이겠지요.
    시설이야 어찌됬건 라이브할 기회가 주어지면 가수는 라이브를 해야 하는게 도리니까요.
    신화가 라이브할때 보아도 같이 라이브 합니다 ^_^;;;
    다만 이번 논란이 많았던 스파크의 경우는 아예 립씽을 염두에두고 댄스에 비중을 많이 둔 곡이었기 때문에,
    립씽무대가 많아 자칫 소홀했다고 보여질수도 있겠습니다만.
    글쎄요. 그냥 제눈에 비친 보아는 언제나 주어진 무대에서 열심히 춤을 추더군요. ^^;

    음, 저는 애초에 일본음반과 한국음반은 추구하는 장르와 문화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에 비교가 힘들다고 생각해서 한번도 일본음반과 한국음반을 놓고 어느음반이 더 좋은가 비교해본적이 없습니다.;
    뇌를분실했음 님의 주변에는 일본음반을 더 좋아하시는분이 많으신가봐요.
    제 주변엔 정말 다양하답니다.
    저처럼 일본음반과 한국음반을 별개로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고,
    일본음반을 더 좋아하시는분, 한국음반을 더 좋아하시는분들...등등 참 다양해요.
    하지만 확률로써 말씀드리자면 일단 제 주변분들은 일본음반은 일본음반 나름대로 좋아하고ㅡ한국음반은 한국음반대로 좋아하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제가 연예계 돌아가는 사정을 어찌 알겠습니까마는...
    pv문제까지 보아에게 책임을 묻는것은 조금 화살이 빗나가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그런것은 솔직히 상식으로 생각해봐도 보아본인이 관련되있다기 보다는 sm에서 관리해주고 마케팅 해주는것이니까요.
    결론은 sm이 잘 해줘야 보아에게도 득이 된다는 것인데 이부분에대해서는 팬들이 아무리 아우성을 쳐도 sm에서 귀닫고 있으면 뭐 어찌할 도리가 없는거라 제가 말씀드릴수 있는것은 여기까지구요.

    다만 당부드리고 싶은것은,
    사람마다 생각은 다 다르므로,
    설사 자기의 의견과 반대인 의견이 나오더라도...
    어느정도 사실인점은 이해해주시고 넘어가주십사 하는것이네요. ^^;
    보아가 일본가수로 보여지는것, 일본노래를 더 좋아하시는것은 뇌를 분실했음님의 개인적인 사견이니 제가 뭐라고 말씀 드릴수는 없는것이구요.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도 많이 있다는것만 알아주시면 전 그걸로 만족해요 ^^;;

    맘이 상했다기 보다는 그냥...음 팬심에서 좀 아쉬운마음이 클뿐 괜찮아요! '_^
  • ?
    마리쨩 2004.10.11 14:39
    물론 저도 뇌를분실했음 님의 의견을 잘 보았어요.
    몇부분은 공감하는 부분도 있구 말이지요. ^^
  • ?
    順 in 柴田 2004.10.11 14:49
    솔직히 얘기해서 일본쪽이 더 시장이 크죠 ㅇㅅㅇ;;;
  • ?
    지로君 2004.10.11 15:08
    일본 음반시장이 큰거야.. 뭐; 허헛...=ㅁ=....
    전 보아양 팬도 아니고; 안티도 아니고..그저 일본에서 활동하는거 보면..
    아, 좋겠다 라는 생각만; 걸어다니는 일인기업이잖아요(떨칠수 없는 이름;)
    국외에서 외화 많이 벌어들이니 기특하다고 생각해요 그런점이(=_=);;
  • ?
    아리엘 2004.10.11 15:21
    보아양 일본에서 활동하는거 보면 외화도 잘 벌어오고 기특하게 보이긴 하지만...
    그 일본곡 어설프게 한국어로 바꿔서 부르는건 정말 제발 하지 말아달라고 하고싶어요
    한국곡 일본어로 바꿔서 부르는거 별로 안되는데 일본곡 한국어로 바꿔서 부르는건 정말 많았잖아요
    가끔 한국 신곡이라고 나와서 노래 부를떄 한국어로 바꿔서 부를떄 참...섭섭하대요;;
    락윗유 뮤비는 심했어요=_=;;
    (태클 아녜요)
  • ?
    보아오면 2004.10.11 16:31
    보아가 뮤직비디오 만드는것도 아닌데-_-
    그리고 우타방이나 헤이 도모토에서 왜 동원참치 들고오나요-_-?단지 먹기위해서-_-?
    그리고 퀸시부를때도 파리의연인 홍보까지했건만...
    또 보아가 우리나라 시설이 안좋다고 헀다구요? 어디서 뻥치세요-_- 시설은 비슷하다고 했는데-_-
    만약 일본에서도 공연수도 우리나라처럼 정말 많고 무조건 라이브 강요가아니라면 과연 보아가 일본에서도 올라이브를 헀을지는 의문인데요. 한국 일본 스케쥴 두개를 합치면 얼마나되는데.
    보아도 분명히 일본에서 라이브하는거 힘들껀데 한국에서 라이브 안하는것도아니구요-_- 일본에서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보아한테 왜그러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또 뇌를분실했어요 님 어제 인기가요에서 신화 립싱크했는데요. 싱가폴에서 라이브 5곡이나 하고왔거든요-_- 보아도 그러면에서는 입장 바꿔 생각해주실수있을꺼라생각하는데요?
    보아한테 그렇게 하나씩 꼬치꼬치 케묻는 식으로 다른가수들한테 케물어봐요 누가 욕안먹나-_-.
    저는 그냥 관심많은 사람이 질투도 욕도 많이 먹는다고 생각하고 무시할래요-_-.
  • ?
    Mizerable 2004.10.11 17:08
    글의 요점은 보아가 SM에서 나와야된다..!! 인데 뭔가 요상하게 흘러가는듯한 느낌이-_-:;;
  • ?
    米少女 2004.10.11 17:40
    스페셜앨범이랍시고 한국어로 번역해서 부르는 건 좀 그렇네요;
  • ?
    J.Kei 2004.10.11 19:50
    일단 보아가 SM에서 나올 리도 없을 거라고 생각하구요..나오지도 않을 거구요...
    (솔직히 일본에다가 아시아 전역까지의 활동을 그렇게 밀어줄 수 있는 실무까지 갖춘 대형기획사는
    SM이 유일하죠..)
    게다가 보아가 상품가치가 떨어져도 SM에서는 절대 놓치지 않겠죠(에이벡스와의 연결 고리이다보니..)
  • ?
    山P 2004.10.11 20:09
    솔직히 보아가 에스엠을 나오면 우리나라에서 갈만한 소속사가 있을까요?
  • ?
    날아올라 2004.10.11 20:17
    우리나라에 SM만한 영향력이나, 홍보 마케팅 등을 하는 소속사는 없는 것 같네요;;;
    분위기는 무섭게 흘러가지만.....
    전 역시 보아가 좋습니다. 어떤 식이든,;ㅁ; (어쩔 수 없는 빠돌이의 마음인가)
  • ?
    onlyhope 2004.10.11 22:15
    보아에겐 sm이 제일 맞다고 생각해요;; 다른 소속사는 생각할 수 없음;;
  • ?
    띠아모 2004.10.11 23:06
    보아 지금 나오면-_- 대한민국에 보아에게 맞는 계약금 줄 회사도 -_-.................;;
  • ?
    이찌방쯔요♡ 2004.10.12 00:37
    10년 계약이니 뭐 ;; 그리고 돈수만이 계약 다 되어도 놔줄 사람도 하니고 ㅎ
  • ?
    아키 2004.10.12 01:47
    일본활동 하고 있는거보면 조금 안타까울때가 많은건 사실이죠.
    한국에서는 일본만큼의 시스템이 없어 일본만큼의 라이브를 기대하긴 힘들지만.
    한국의보아/일본의 보아. 이렇게 따로있는 느낌이예요. 문화적 차이로 인한 컨셉은 다를 수 있지만..
    아무튼, 보아. 갈길도 많고 풀어야 할 숙제도 많네요. 그녀 혼자 잘 해 나가길 바래야죠.

    그나저나 SM에서 나오면 Avex랑도 그날로 끝-_-
  • ?
    뇌를분실했음 2004.10.12 10:36
    보아오면님 당황스럽네요.
    신화가 어제 어디서 립싱크를 했는지 라이브를 했는지 저는 모릅니다.
    그냥 요새 대부분의 무대를 라이브로 꾸민다고 하길래 말한겁니다-_-
    제가 뭘 보아한테 꼬치꼬치 케물었나요
    제가 말한것(라이브,뮤직비디오,번안곡) 얘기는 다른 분들도 대부분 공감하시는 내용이구요.
    제가 뭘 꼬치꼬치 케물었다는건지 모르겠네요.
    관심많은 사람이 질투도 욕도 많이 먹는다고 생각하고 무시하실거면
    앞으로는 이렇게 사람 기분나쁘게 따지는투로 말하지 마시고
    그냥 조용히 무시 하시기 바랍니다.
  • ?
    보아오면 2004.10.12 16:17
    저는 뇌를분실했음님이 꼬치꼬치 케물었다고 말한게 아닌데-_-
    그리고 보아도 컴백이나 그런무대는 거의다 라이브로 꾸몃는데 그렇게 말하면 신화를 언급한게 앞뒤가 안맞는다고 생각하는데요-_-.신화나 보아나 왠만한 공방 거의다 뛰어본 저로서는 이해가 안감-_-
    저도 그냥 보아 번안곡하고 라이브 안하고 싫다면 그냥 조용히 무시해주면 좋겠어요-_-.괜히 열심히 일할려고하는에 욕안먹이고. 솔직히 우리나라에서 번안곡 따지는거 쪼끔 이상하다고생각하는데-_-.
    모두 그냥 좋게 넘어가보아요-_- 이런다고 sm에서 뭐 해주는것도아니고-_-
  • ?
    뇌를분실했음 2004.10.12 21:07
    제가 신화를 언급한건 '신화 라이브한다. 대단하다' 이런게 아니라 노래도 못하고(주관적인 생각입니다만) 라이브 참 징하게도 안해서 욕먹는 신화조차 요새는 라이브 하는 쪽으로 나가는 것 같은데 보아는 아니라는겁니다.
    제가 신화를 언급한건 별다른 뜻을 둔게 아니란 말입니다-_-
    괜히 열심히 하는 애 욕먹이지 말라니요.
    열심히 하던 열심히 안하던 비판 받을 일이 있으면 비판 받는게 당연한겁니다.
    그리고 하는에 -> 하는 애 입니다
    무슨 말인지 몰랐네요. 좀 알아보게 써주세요.
    존댓말좀 꼬박꼬박 써주시구요.
    이해가 안감, 이상하다고 생각하는데 <- 보아오면님이야 별 생각 없이 쓰셨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반말 하는 것 같아 별로 기분 안좋습니다.
  • ?
    HeroHolic 2004.10.12 23:21
    일본에서 상 받는다고 한국 시상식에 안 나오는 건 좀 그래요-_-; 물론 일본에서 돈벌이가 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보아양 라이브 잘 한다고 생각하는데 굳이 시설 따져가면서 안 할 필요는 없다고 봐요.(결국엔 그놈의 시설 타령하면서 계속 라이브 안 할 게 뻔한데;) 만일 음악캠프가 라이브를 안 해도 나올 수 있는 프로그램체제로 계속 갔었다면 계속 립싱크 했겠네요
  • ?
    ☆白い雲☆ 2004.10.13 00:00
    근데, 보아 왜 일본에선 라이브 다 하면서 한국에 와선 안 하는 건지,,
    이건 쫌 문제가 있다고 봄;ㅁ; 아무리 시설의 차이라지만, 쫌 심한 듯;;;
    모국에서의 활동을 소홀히 하는 것처럼 느껴지는데... 실제론 물론 아니겠지만서두;;;
  • ?
    geno 2004.10.13 02:44
    국내 음반시장 사정이 워낙 안 좋으니까 해외중심으로 하는 것도 이해는 갑니다만...
    요새는 너나나나 다 해외진출한다고 한번씩 나오지 않나요?
    가끔 그런 생각들더라고요... '나가면 다 뜨나...--;;;;'
    뭐 보아양이야 소속사에서 짜주는대로 움직이는 거 아닌가요?
    SM이 좀 그렇지 않나요? 동방신기나 뭐 다 그렇자나요... 과거 SM출신 가수분들도 그렇고...
  • ?
    ★비-칸쟈니-상★ 2004.10.13 16:58
    보아가 한국 라이브 시설이 안좋아서 라이브 하기가 불편하다고 말한건,,,,전혀 근거없는 말이구요.
    사실 3집때는...한국에서의 연말활동이....흐지부지했죠...
    1.2집 때는 안그랬는데.....
    그리고 실상 문제는 SM ㅡ,.ㅡ;
    보아는 2005년 스케줄까지 잡혀있다는 소식도 간간이 들립니다;;;
  • ?
    띠아모 2004.10.13 20:00
    보아 불쌍하기만 하던데요 삼국 스케쥴 뛰고 있는 거 보면 ... 스파크도 예전의 파워였다면 더 멋졌을텐데.. 퀸시 같은 경우도 항상 피곤해보여요, 근데 3집은 좀 그래도 4집 같은 경우는 한국 활동 열심히 한 것 같은데;
  • ?
    堂本戀人 2004.10.14 19:22
    코멘트 많아서 봣는데 와- 보아얘기로 정말 열띤 논쟁이;ㅁ;
    뭐 하여튼 안티가 헛소리퍼트리는거 정말 싫죠;ㅁ;
    치요님처럼 저도 플라이투더스카이나...(켘!헛소리;ㅁ;)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가입인사는 여기에 코멘트로 남겨 주세요! 1654 지음아이 2007.10.31 810944
공지 서로를 배려해주는 지음아이인이 됩시다! 111 지음아이 2006.08.27 562396
공지 질문은 메인 화면 왼쪽 질문과 답변을 참조하세요! 72 지음아이 2004.02.19 594527
20779 오늘의 람군들 노래 업로드 마치고(-_-) 4 櫻井 翔 '-'♡ 2004.10.12 1610
20778 혹시 이 그룹 아시는 분 좀 가르쳐주셔요 ㅜㅜ 5 로마니 2004.10.11 1228
20777 파리바게뜨에 취직했어요! +_+! 16 miki 2004.10.11 1465
20776 수학여행 다녀 옵니다~ 7 살람해요 2004.10.11 1226
20775 태진미디어 애니관련곡모음... 15 Masaru 2004.10.11 3575
20774 아무로...새 싱글 15 3B LAB.☆ 2004.10.11 1228
20773 오랫만이네요ㅠ 질문이요; 1 미야비츄 2004.10.11 1279
20772 성우 장정진씨.. 결국 별세. 30 ReMaTel 2004.10.11 1344
20771 '아일랜드' 폐인의 세계... 11 uzini'-'♥ 2004.10.11 1289
20770 오늘부터 시험이 시작되었는데.. 3 김유래 2004.10.11 1656
20769 MSN짱...ㅠ.ㅠb 12 Masaru 2004.10.11 1361
20768 Korea & Japan Friendship week in Jeju 방송일정 떴네요; 11 시유 2004.10.11 1426
» 보아는 역시 SM 에서 나와야 하는 것인가;;; 32 ★비-칸쟈니-상★ 2004.10.11 1430
20766 드디어 마녀의 조건 다 봤어요 ㅜㅜ 7 헬로카메♥ 2004.10.10 1564
20765 미도리의 나날! 9 밀크♡ 2004.10.10 1554
20764 복잡한 대학입학 2 chacorea 2004.10.10 1385
20763 -질문- day after tomorrow 한국에 앨범 냈나요?? 7 s키우니z 2004.10.10 1303
20762 인하대 적성검사 보고 왔어요~ 13 アンドロメダ 2004.10.10 1290
20761 건담시드 데스티니+BL 촬영회-_-;; 8 夕香 2004.10.10 1404
20760 소리바다3~ 좋아졌네요 16 유혹 2004.10.10 1521
Board Pagination Prev 1 ... 1626 1627 1628 1629 1630 1631 1632 1633 1634 1635 ... 2669 Next
/ 2669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