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7.17 14:48

[島谷ひとみ] Flare

조회 수 4603 추천 수 0 댓글 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Extra Form




島谷ひとみ (시마타니 히토미)
Flare
2008년 7월 23일 발매

6번째 정규앨범「PRIMA ROSA」이후로 약 1년 4개월만에 발매하는 시마타니 히토미의 7번째 정규앨범「Flare」입니다.
3번째 정규앨범「GATE ~scena III~」이후로 여름에 발매하는 정규앨범이기도 합니다.
이번 앨범의 싱글라인에서는 크로스오버, 발라드, 미디움템포, 업템포 등 다채로운 스타일의 싱글들을 선보였습니다.

01. Heavenly ★★★★☆
이번 앨범의 첫머리를 장식하는 곡으로 밝은 느낌의 미디움템포 곡 입니다.
여름을 신나게 할만큼의 임팩트가 있는 곡은 아니지만, 기쁨에 들뜬 느낌을 표현한 곡으로 무난하고 부담없이 이 여름에 즐길 수 있는 곡 입니다.

02. Start ★
나카시마 미카와 작업을 자주하는 COLDFEET가 작곡한 곡인데, 그루브한 리듬에 통통튀는 전자음이 돋보이는 곡 입니다.
곡 전개는 전체적으로 크게 부곽되는 점이 없이, 일정한 멜로디로 전개해 나가는 곡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 곡 중 안끌리는 곡 중 한곡 입니다. 이런 스타일은 시마타니 목소리하고 어울리지 않는 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03. 雨の日には 雨の中を 風の日には 風の中を ★★★★☆
2008년 6월 25일에 발매한 3A 싱글의 2번째 트랙에 실린 곡 입니다.
1번 트랙 Heavenly처럼 밝은 느낌의 미디움템포 곡인데, Heavenly보다는 좀 더 잔잔하고 차분하게 들을 수 있는 곡 입니다.
특히 이 곡의 주목할 점은 서예가·시인으로 활동했던「아이다 미츠오」씨의 작품을 그대로 가사에 기용하여, 가사가 아주 예쁜 곡 입니다.

04. Dita ★★★
이 곡도 2번 트랙의 Start처럼 그루브한 느낌의 곡 이지만, 이 곡은 애시드 재즈 느낌이 강한 곡 입니다.
이 곡도 전체적으로 크게 부곽되는 점이 없는 곡 입니다만, 후렴의 시마타니의 요염하고 매력있는 보컬이 인상적인 곡 입니다.
그렇게 확 끌리는 곡은 아니지만, 후렴의 보컬과 멜로디, 그리고 리듬을 이 곡의 장점으로 들 수 있는 곡 입니다.

05. 深紅 ★★★★★
2007년 9월 5일에 발매한 2A 싱글「深紅 / 愛の詩」의 1A곡인 深紅 입니다.
이 곡은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곡으로 박력있는 비트, 크로스오버곡인 만큼 화려한 편곡, 박진감 넘치는 전개가 일품인 곡 입니다.
이번 앨범에서 싱글곡, 앨범곡 통틀어서 가장 맘에 드는 곡이기도 하며 크로스오버곡중에서는 많은 분들도 시마타니 최고의 크로스오버 곡으로 뽑으시는「Destiny -太陽の花-」다음으로 좋아하는 곡 입니다.

06. 泣きたいなら ★★
2008년 03월 19일에 발매한 싱글곡「泣きたいなら」입니다.
잔잔하고 애절한 발라드 곡인데, 엔카 스타일의 느낌도 나는 곡 으로, 시마타니의 보컬과는 아주 잘 어울리는 곡 입니다.
시마타니 보컬과 잘 어울려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곡 같은데, 저 같은 경우에는 너무 잔잔하고 신파적인 분위기의 곡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싱글로 발매했을 때도 잘 들어지지 않았고, 이번 앨범에서도 그냥 스킵하는 곡 중 한곡 입니다.

07. Dear... ★★★
시마타니 히토미가 직접 작사한 그루브한 느낌의 보사노바 스타일의 곡 입니다.
여름인만큼 약간의 더위를 즐기게하는 느낌의 보사노바 스타일의 곡 이라서 무난하게 듣고 있는 곡 입니다.
시마타니로서는 이런 보사노바 스타일의 곡을 처음 선보여서 신선한 점도 있었습니다.

08. 太陽のFlare ★★★★★
이번 앨범 곡중 가장 맘에 드는 곡 입니다.
밝고 희망찬 느낌에 화려한 편곡이 돋보이는 크로스오버 색을 띄는 곡 입니다.
더운 여름인 만큼 신나고 기분 좋게 들을 수 있는 곡이어서 좋고, 이번 앨범 곡중에서 시마타니의 보컬을 가장 잘 살려주는 곡이라서 더욱 더 좋아하는 곡 입니다.

09. WAKE YOU UP ★★★★☆
2008년 6월 25일에 발매한 3A 싱글의 1번째 트랙에 실린 곡으로, 일반적인 팝 스타일의 곡 입니다.
싱글로 발매했을때는 나머지 2곡이 더 끌려서 그다지 자주 듣지 않았던 곡인데, 이번 앨범에 수록되면서 많이 들어지는 곡 입니다.
밝고 신나는 느낌의 곡으로, 후렴의 통통튀면서 힘있는 시마타니의 보컬이 마음에 드는 곡 입니다.

10. Shake it up! ★★
밝은 느낌의 곡으로, 업템포와 미디움템포의 중간 성향을 띄는 곡 입니다.
전체적인 곡 분위기는 마음에 드는데, 딱히 주목되는 부분이 없는 곡이라서, 듣고나서도 멜로디가 잘 기억나지 않는 곡 입니다.
곡 제목이 Shake it up!인 만큼 지금의 밝은 분위기는 유지하면서 좀 더 신나는 곡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아쉬운 점이 많은 곡 입니다.

11. Neva Eva ★★★★★
2007년 6월 6일에 발매한 싱글「Neva Eva」입니다.
싱글로 발매했을 당시에는 이 곡도 그렇게 자주 들어지지 않는 곡 이었는데, 앨범에 수록되면서 너무너무 좋아진 곡 입니다.
어깨가 들썩거릴정도로 신나는 업템포 곡 입니다. 장난스럽고 복고적인 느낌이 돋보이는 곡 입니다.
한 여름에 발매한 이번 앨범에 잘 어울리는 정열적인 곡 입니다. 이번 앨범에 너무 잘 어울려서 너무 좋아진 것 같습니다.

12. Marvelous ★★★★★
2008년 6월 25일에 발매한 3A 싱글의 3번째 트랙에 실린 곡으로, 밝고 희망찬 느낌의 응원 송 입니다.
이 곡도 크로스오버 색을 띄는 곡으로 3A 싱글로 발매됐을때도 가장 좋아했던 곡이고, 앨범에 수록되서도 변함없이 좋아하는 곡 입니다.

13. 愛の詩 (Strings version) (Bonus track) ★★★★☆
싱글「深紅 / 愛の詩」의 2A곡인 愛の詩의 후렴을 현악기 음을 추가해 편곡하여 이번 앨범 CD반에 보너스트랙으로 수록하였습니다.
잔잔한 발라드 곡으로 상냥하고 부드러운 시마타니의 보컬이 인상적이고, 곡 전개가 동화같이 아름다운 곡 입니다.
큰 임팩트는 없는 곡 이지만, 편안하게 듣기에 너무 좋은 곡이고, 앨범 마지막을 장식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곡 입니다.

시마타니 히토미의 7번째 정규앨범「Flare」의 타이틀의 뜻은 '태양의 채층(彩層)이나 코로나 하층부에서 돌발적으로 다량의 에너지를 방출하는 현상으로, 이 플레어는 흑점 가까이에서 발생하는데, 빛을 발하기 시작하면 수분 내에 급격히 밝아지면서 섬광(閃光)을 발한다' 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타이틀 입니다.
또 3번째 정규앨범「GATE ~scena III~」이후로 간만에 여름에 발매하는 앨범이어서, 굉장히 정열적인 앨범으로 완성될것 같다는 기대를 잔뜩 가지고 있었는데, 기대와는 달리 싱글곡 외에는 크게 돋보이는 곡도 없었고, 정열적인 느낌보다는 그냥 팝 적인 느낌의, 시마타니가 아닌 다른 가수가 불러도 크게 이상할 것 없는 너무나도 평범한 느낌의 곡들로 이루어져서 아쉬움이 많은 앨범입니다.
시마타니 히토미하면 크로스오버 스타일, 이국적인 느낌의 스타일, 동양적인 느낌의 스타일의 곡이 부곽되는 곡을 가장 잘 표현하는 가수이고, 또 그게 시마타니에게는 가장 잘 어울리는 곡들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번앨범에는 곡들이 시마타니의 역량에 미치지 못하는 곡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앨범곡도 6곡밖에 안되구요.
시마타니 앨범은 3집 이후로 이때까지 들어오면서 항상 대만족 하고 앨범을 들어오고 있는데, 이번앨범에서 처음으로 시마타니 앨범에 대해서 아쉬움점을 많이 표출하네요.
여름에 딱 듣기 좋았던, 가수 시마타니 히토미의 진수를 가장 잘 드러내주었던 3집「GATE ~scena III~」
큰 임팩트는 없지만 시마타니 특유의 동양적인 느낌이 잘 살아있는 곡들이 꽤 있었던 4집「追憶+LOVE LETTER」
시마타니의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정수이며 굉장한 퀄리티를 보여줬던, 제가 가장 좋아하는 5집「Heart & Symphony」
3집, 4집, 5집의 모든 느낌들을 잘 조화해서 담아낸 6집「PRIMA ROSA」
그리고 정규앨범들 만큼이나 고퀄리티를 자랑했던 컨셉앨범「crossover」과 커버앨범「男歌 ~cover song collection~」까지... 시마타니의 앨범은 항상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하면서 들어서 그런지 이번앨범이 더욱 더 아쉬운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요즘 에이벡스 그룹 레이블에서 나온 노래들이 대체적으로 너무 평이하다는 평을 많이 받고 있는데, 아무로 나미에, 스즈키 아미와 더불어 시마타니 히토미는 자기 스타일이 확고한 음악들은 꾸준히 선보여줬는데 말이죠.
덕분에, 잘 끌리지 않았던 몇몇 싱글곡들이 이번 앨범에 실리면서 전체적으로 평이한 앨범곡에 비해 돋보여서 그런지 좋아지기는 했습니다.
이래저래 아쉬운점만 잔뜩 남아버린 시마타니의 7번째 정규앨범「Flare」이지만, 다음 앨범은 전(前) 작품들 처럼 가장 시마타니다운, 시마타니만이 나타낼 수 있는 그런 앨범으로 기대 해 봅니다.
  • ?
    Monologue 2008.07.17 14:59
    앨범 곡은 5곡이 아니라 6곡인 것 같네요~ 지금 이 앨범 가사 번역하는데 분명히 6곡 작업 중인데 5곡이라고 해서 깜짝 놀라서 다시 확인했습니다 ^^;;; 리뷰를 읽으니 앨범이 더 기대되네요. 잘 읽었습니다!
  • ?
    mellow 2008.07.17 15:03
    Monologue//제가 Start를 별로 안좋아해서 그런지 건너뛰고 5곡이라고 생각해버렸네요^^;; 수정하겠습니다^^
  • ?
    보노보노 2008.07.17 15:21
    리뷰 잘 읽어봤습니다. 솔직히 예전만큼의 퀄리티는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앨범 나온것에 무척 감사할 따름입니다. 자켓도 마음에 들고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는 그런 앨범인것 같아요.^^+
  • ?
    토토리 2008.07.17 16:30
    그래도 앨범만큼은 만족했었지만.. 이번엔 싱글 라인도 영 맘에 안들더니..
    결국 앨범도 여태까지 시마타니 앨범중 가장 별로인거 같아요
    밍숭맹숭한 느낌이래야 되나;
    정말 이도저도 아닌듯한 느낌...
    저도 글쓴님과 같이 울고싶다면 이 싱글만큼은 정말... 아직까지 단 한번도 완곡으로 들어본적이 없을정도로
    저한텐 최악의 싱글 -ㄱ;
  • ?
    kahlen♥ 2008.07.18 13:13
    이번 자켓 정말 고급스럽게 나왔네요ㅠㅠ
    그런데 평들이 그냥 그렇네요...
    역시 구입은 더 고민을 해봐야겠어요
  • ?
    호시 2008.07.18 18:16
    최악입니다. 이번 앨범 진짜로.

    물론 앨범 자체는 잘 만들어진 앨범 같습니다.곡들의 분위기도 일관되어 있고 보컬 역시 부드러운게
    선행싱글이 그대로 앨범 분위기로 옮겨간 듯 싶더군요. 뭣보다 듣기가 편한 앨범입니다. 하지만 여기까지죠.

    바꿔말하자면 임팩트라고는 눈꼽만큼도 찾아보기 힘든 앨범 같네요.
    거기다가 이번 3A 싱글 수록곡 중 Marvelous 는... 듣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어쩜 클라이막스로 치닫는데도
    이리 맥아리가 없는지... crossover 2 live 때부터 느낀거지만 시마타니는 요즘 적당히 힘을 빼고 노래를 부르는 것 같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파워풀하면서도 맛깔스러운 시마타니의 보컬에 반해서 팬이 되었던 제 경우에는
    실망스러움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의도적으로 보컬 스타일을 바꾸려고 하는건지... 의도는 모르겠지만 정말 실망입니다, 이번 앨범.
  • ?
    李円 2008.07.19 06:08
    저는 오히려 이번 앨범의 궤도는 참신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크로스오버의 팝클래식에서 히트가 많았던 것은 자명한 현실이었지만, 이번 싱글 라인을 살펴보면 시마타니가 처음 데뷰했을 때로 돌아가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본래 왜색이 짙던 가수였으므로, 이렇게 엔카풍으로 가는 것이 어쩌면 본래 시마타니가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변화를 모색하고 있는 거라면 시마타니에게 응원을 해주고 싶습니다.

    시마타니, 자신의 음악을 하려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저뿐일까요.
  • ?
    마시 2008.07.19 11:30
    저도 앨범곡 중에 '좋다'라는 생각이 든 곡이 한곡도 없었어요. 5집은 정말 전곡이 맘에 들었었는데
    6집부터 좀 그러더니.. 저도 시마타니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앨범은 정말 별로에요.
  • ?
    山P 2008.07.21 13:46
    저도 이번 앨범은 그닥 끌리지 않더군요...시마타니의 보컬색을 잘살리는 곡은 크로스오버의 신나는 리듬의 곡인데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정말 평이한 느낌의 곡들이 많아서 살짝 실망했어요.
  • ?
    챨스 2008.07.22 18:36
    저도 이번앨범은 좀 실망이네요.....워낙 크로스오버풍의 시마타니를 좋아하는 이유도 있지만, 프리마로사때부터 뭔가 임팩트 강한 음악보다는 물흐르듯 잔잔한 음악들 뿐이라.......크로스오버를 다시 해줬으면 하는 마음도 있지만, 이런 풍도 나쁘진 않네요. 그래도 워낙 그 전 색채가 강했던 지라 이런 잔잔한 풍의 음악을 띄우려면 정말 노력 많이해야할듯.

  1. [島谷ひとみ] Flare

  2. [YUI] SUMMER SONG

  3. [奧華子] 2집 TIME NOTE

  4. [島谷ひとみ] WAKE YOU UP / 雨の日には 雨の中を 風の日には 風の中を / Marvelous

  5. [柴田淳] 6집 親愛なる君へ

  6. [DOUBLE] THE BEST COLLABORATIONS

  7. [安室奈美惠] - 60s 70s 80s

  8. [MISIA] ASCENSION

  9. [浜崎あゆみ] Mirrorcle World

  10. [GARNET CROW] LOCKS

  11. [宇多田ヒカル] HEART STATION

  12. [aiko] 二人

  13. [ステファニー] ステファニー (Stephanie)

  14. [Kuraki Mai] Delicious Way

  15. [X-JAPAN] I.V.

  16. [RADWIMPS] RADWIMPS2 ~発展途上~

  17. [中島美嘉] SAKURA ~花霞~

  18. [ いきものがかり] 櫻さく街物語

  19. [DOUBLE] 10 YEARS BEST WE R&B

  20. [宇多田ヒカル]HEART STATION/stay gold

Board Pagination Prev 1 ... 2 3 4 5 6 7 8 9 10 ... 14 Next
/ 14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