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島美嘉] VOICE

by PLUTO posted Nov 26,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中島美嘉 (나카시마 미카)
VOICE
2008.11.26 On Sale

「TRUST YOUR VOICE -직감을 믿고 살아가라-」를 테마를 내 건 5번째 정규 앨범「VOICE」입니다.
노래하기 위해서 살아가는, 가희 나카시마 미카가 모든 음악 팬에게 주는 목소리의 의미가 담겨져 있습니다.

01. LIFE ★★★★★
2007년 8월 22일에 발매한 싱글「LIFE」입니다.
동명의 드라마 LIFE의 주제가로 90년대 말 J-pop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스타일의 약간은 복고적인 업템포 곡 입니다.
이번 싱글 라인 중 가장 히트한 곡 인데, 희망을 주는 힘이 느껴지는 가사도 이 곡을 더욱 빛내주고 있습니다.

02. SAKURA ~花霞~ (DAISHI DANCE) ★★★★☆
2008년 3월 12일에 발매한 싱글「SAKURA ~花霞~」의 DAISHI DANCE 버젼입니다.
원곡은 차분하고 담담한 느낌의 발라드 곡인데, DAISHI DANCE 버젼은 업템포에 클레시컬한 느낌이 살아있습니다.
LIFE의 업템포 느낌을 계속해서 이어나가는 곡 입니다.

03. FOCUS ★★★★☆
싱글「ORION」의 커플링 곡으로, 앨범에 수록되면서 도입부분이 일렉트로니컬하게 리어레인지 되었습니다.
처음 선보이는 스타일의 곡 으로 일렉트로 사운드에 애시드 재즈 요소를 더한 새로운 장르의 업텝포 곡 이라는데, 간단하게 일렉트로니컬한 스타일의 곡 입니다.
감각적이고 절제 된 느낌이 살아있는 곡 입니다.

04. 永遠の詩 ★★★★★
2007년 10월 03일에 발매한 싱글「永遠の詩」입니다.
레게 블루스 느낌의 그루브한 곡 인데, 이때까지 미카가 선보였던 레게 스타일 곡의 나른한 느낌보다는 애절한 느낌이 강한 곡 입니다.
미카의 레게 곡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 입니다.

05. ORION ★★★★★
2008년 11월 12에 발매한 싱글「ORION」입니다.
나카시마 미카×별×겨울 이라는 테마를 가진 발라드 곡으로, 드라마 유성의 인연 삽입곡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큰 임팩트가 없이 잔잔한 곡 이지만, 잔잔하면서도 깊이가 있는 발라드 곡 입니다.
미카 발라드 곡 중에서는 소박한 느낌 축에 속하지만, 그 소박함이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 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곡 입니다.

06. あなたがいるから ★★★★☆
모바일 소설의 주제곡으로 타이업 되어 온라인으로 먼저 선보였던 곡 입니다.
도입부에 사근사근한 목소리로 노래하다가 클라이막스로 가면서 애절하게 노래하는 미카의 보컬이 인상적인 발라드 곡 입니다.
이 곡 역시 큰 임팩트가 있는 곡은 아니지만 애절한 느낌이 마음에 와 닿는 곡 입니다.

07. MY GENTLE MAN ★★★★☆
신곡 중 한곡으로 잔잔하고 따뜻한 느낌의 기타 소리가 인상적인 포크 송 입니다.
보컬에 힘을 많이 빼고 담담하고 편안하게 노래하는 미카의 보이스가 곡을 더 따뜻하고 상냥한 느낌이 나게 해 주고 있습니다.
부담없이 편안하게 감상 할 수 있는 곡 입니다.

08. TRUST YOUR VOICE ★★★★☆
이번 앨범의 전체적인 테마를 표현하고 있는 곡으로, 트랙리스트만 봤을때는 발라드 곡으로 예상했었는데 예상을 깬 업템포 곡 입니다.
가스펠 적인 코러스와 심플하면서도 밝은 느낌 속에 강인한 힘을 지니고 있는 곡 입니다.

09. IT'S TOO LATE ★★★★
싱글「LIFE」의 커플링 곡으로 펑크한 느낌의 업템포 곡 입니다.
계속해서 싱글 커플링으로 펑크 스타일의 곡이나 독특한 장르의 곡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 곡은 도입부의 음이 인상적이고 계속해서 오르다가 한번에 푹 꺼지는 느낌이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곡 입니다.

10. I DON'T KNOW ★★★★★
2008년 7월 23일에 발매한 모리산츄와 콜레보레이션 한 유닛 MICA 3 CHU의 싱글「I DON'T KNOW」입니다.
락 스타일의 곡으로 전부 영어로 된 가사가 인상적인 곡 입니다.
미카가 하는 락 스타일의 곡을 좋아하고 곡 자체도 시원시원 해서 신나게 들을 수 있는 곡 입니다.
미카의 영어 발음이 조금만 더 좋았다면 곡 분위기가 더 살았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11. SHUT UP ★★★
싱글「I DON'T KNOW」의 커플링 곡 입니다.
I DON'T KNOW 보다 좀 더 파격적인 느낌의 락 튠으로, 이 곡 역시 전부 영어가사로 된 곡 입니다.
곡 자체가 나쁜 건 아닌데, 이 곡은 I DON'T KNOW의 바로 뒤가 아니라면 앨범 흐름도 흐트러지고, 앨범에서 너무 튀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12. conFusiOn ★★★☆
싱글「SAKURA ~花霞~」의 커플링 곡 입니다.
장난스러운 느낌의 곡으로, 후렴부분의 편곡이 좀 더 신비로운 느낌이 독특한 곡 입니다.

13. FLOWER OF TIME ★★★★★
감미로운 미디움 템포의 곡 입니다.
잔잔하고 달콤하게 노래하면서, 후렴부분이 마치 우리나라의 가요를 연상케하는 친숙한 느낌의 곡 입니다.
노래에서 전해지는 감미로운 느낌이 저절로 흥얼거리게 만드는 곡 입니다.
이번 앨범 신곡 중 가장 좋아하는 곡 입니다.

14. 聲 ★★★★☆
이번 앨범의 마지막 곡으로, 아티스트 시바타 쥰이 작사·작곡한 곡 입니다.
차분한 느낌을 실어 주는 클레시컬한 편곡의 발라드 곡으로, 속삭이듯이 노래하는 미카의 보컬이 인상적 입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곡 중 미카의 보이스를 가장 직접적으로 전달 해 주는 곡 입니다.


5번째 정규앨범「VOICE」는 이때까지의 미카의 앨범과 많은 다른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미카 앨범 중 가장 업템포가 많은 곡 으로, 항상 차분한 곡으로 시작했는데, 이번앨범에서는 초반 곡들이 모두 업텝포 곡 입니다.
앨범을 전체적으로 들어보니 SAKURA ~花霞~가 왜 DAISHI DANCE 버젼으로 수록되었는지도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전작인「YES」와 비교하자면,「YES」는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치유 해 주는 느낌을 지녔습니다.
그리고 좀 마이너 적인 곡도 많았고, 지루하다는 평도 많았습니다.
상당히 호불호가 많이 갈렸던 앨범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YES」도 좋아했습니다.)
이번 앨범은 대중적인 스타일로 다시 돌아섰고, 항상 차분하게 감상 할 수 있었던 기존의 미카 앨범과는 달리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앨범입니다.
이번 싱글 라인들이 전부 스타일이 제각각이어서 앨범에 어떻게 녹아들지 좀 걱정도 했었는데, 이번 앨범 역시 테마도 뚜렷하고 흐름도 좋게 완성 되었습니다.
이번 앨범이 전작보다 전체적으로 평이 좋아서, 세일즈 면으로도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