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LT싱글중에는 처음으로 CD반과 DVD반으로 나오는 싱글입니다. 아마 에어벡스의 상술에는 ELT도 피해갈 수 없나 봅니다. 조금 씁쓸하면서
첫 DVD반이라 기쁩니다. 발렌타이 데이를 맞이하여 2월 13일 나오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싱글은 다소 의외였습니다. PV도 그렇고, 가사도 그렇고 내용이 무척 슬프고 안타깝습니다. 음악도 그동안 ELT가 보여줬던 스타일과는 달라서 반응이 다소 엇갈리는 편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스타일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안타깝고 슬픈 느낌이 들지만, 다른 발라드와 달리 이번 노래는 카타르시스를 느낀다고 해야 할까요... 맑은 슬픔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구성을 보면
CD
1. サクラビト
2. オフェリア_act1
3. サクラビト (Instrumental)
4. オフェリア_act1 (Instrumental)
DVD
1. サクラビト (Video Clip)
사쿠라비트와 커플링곡 오페리아로 되있는데요. 커플링곡은 아직 공개가 안되었지만... 제목만 보아도 사쿠라비트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햄릿의 오페리아를 말하는 거니까... 사쿠라비트와 이어져 분위기는 무척 슬프게 가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ELT 팬으로써 그동안 매 앨범마다 음악적 변화를 시도해서 이번 앨범도 판매량이 다소 걱정되지만...
키라메키아워-코이시데이루-사크라비트 8집 싱글노선은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벌써부터 8집에 대한 정보가 떴는데(소문이긴 하지만)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今日もあなたを呼んでみる
(쿄오모아나타오욘데미루)
오늘도 당신을 불러봐요
この手に一片の
(코노테니히토히라노)
이 손에 한조각의
尊い想いを抱いて
(토오토이오모이오다이테)
소중한 마음을 품고서
空へたくした
(소라에타쿠시타)
하늘로 올려보냈어요
으따님이 번역해주신 가사중에 일부분을 인용해봤습니다. 가사 내용을 보니... PV의 의미를 알것 같더라구요. 오랜만에 미안하다 사랑하다가 생각났습니다. 미사의 내용처럼. 안타깝게 한쪽이 세상을 등지고. 그런 사람을 기다리는 마음을 벚꽃의 흩날림과 함께 잘 표현한 것 같네요.
특히 못치가 흩날리는 벚꽃에서 노래하는 부분은 아름다웠습니다.
이번 싱글은 여러모로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음악적 변화, 첫 DVD 싱글, 레퀴엠처럼 느껴지는 애절함 등등. ELT의 진화는 꾸준할 것 같습니다.^^ 봄이면 밝은 느낌의 노래를 많이 하는 것 같던데... 뜻밖에도 슬픈 노래가 나와서 많이들 당황스러울지도 모르겠지만... 봄은 새로운 생명이 태어남과 동시에 과거의 생명들이 떠나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 노래는 그러한 측면을 바라본 것은 아닐지 모르겠네요.^^
ELT는 신나는노래들도 참 좋지만 발라드에서 그 진가가 들어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