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浜崎あゆみ (하마사키 아유미)
I am...
2002년 1월 1일 발매
하마사키 아유미의 4번째 정규앨범 'I am...' 입니다^^
이 앨범은 아유 본인이 작곡한 곡이 가장 많이 수록 된 앨범이고 앨범제작을 직접 총괄하여 만들어진 앨범입니다^^
리뷰 시작합니다^^
01. I am...
몽환적이면서도 힘있는 아유 본인이 작곡한 락 스타일의 곡 입니다. 앨범의 시작을 알리면서도 여운을 남기는 곡 입니다. 앨범의 전체 분위기를 잘 나태네주고 자켓과도 잘 어울리는 곡 이라고 생각합니다.
02. opening Run
03. Connected
트랜스적인 느낌이 나는 곡 입니다. 작곡·편곡도 외국분이 하셔서 그런지 J-pop 분위기 보다는 팝 분위기에 가깝다고 생각되는 곡 입니다. 독일에서 싱글 컷 되어 인기를 얻은 곡 입니다.
04. UNITE!
2001년 7월 11일에 발매한 아유 작곡의 싱글곡 입니다. 힘있는 락 사운드의 곡 입니다. 곡 전개가 특이해서 처음 들었을 때는 귀에 잘 안들어 올수도 있는 곡 이지만 이런 점 때문에 들을 때 마다 새로운 느낌이 나는 곡 입니다.
05. evolution
2001년 1월 31일에 발매한 아유 작곡의 싱글곡 입니다. 이 곡의 느낌은 힘차고 신나는 락 스타일의 곡 입니다. 앞 트랙인 UNITE! 보다는 가볍고 더 빠른 템포의 곡 입니다. 가사가 굉장히 빨라서 처음 들었을 때는 따라부르기 힘들지만 몇번 들으면 따라부르는 것도 익숙해지고 재미있는 곡 입니다.
06. Naturally
기계적인 음이 인상적인 곡 입니다. 이 곡 역시 아유가 작곡한 곡 입니다. 도입부분에는 잔잔하게 부르다가 후렴부분에서 힘차게 부르는 아유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 입니다.
07. NEVER EVER
2001년 3월 7일에 발매한 아유 작곡의 싱글곡 입니다. 신비하면서도 힘찬 느낌을 지닌 미디움 락 사운드의 곡 입니다. 도입 부분에는 물방울 소리로 잔잔하게 흘러가다가 후려부분의 힘찬 락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 입니다.
08. still alone
Naturally와 비슷한 느낌이 나지만 좀 더 어둡고 쓸쓸한 느낌이 나는 곡 입니다. 이 곡 역시 아유가 작곡한 곡 입니다. 후렴부분에는 락 사운드도 느낄 수 있는 곡 입니다.
09. Daybreak
아유, D·A·I, 마츠다 준이치. 이렇게 3명의 작곡가의 합작곡 입니다. 이 곡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이 곡이 앨범곡 중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곡 입니다. 제목의 뜻인 '새벽'의 이미지를 잘 나타내주는 곡 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렴부분의 힘찬 아유의 보이스가 인상적인 곡 입니다. 후에 리컷싱글로 발매 하였습니다.
10. taskinlude
11. M
아유가 작곡한 곡 중 가장 먼저 싱글로 선보여진 아유를 대표하는 곡 중 한곡 이라고 말할 수 있는 곡 입니다. 신비하면서도 차가운 이미지의 겨울 분위기를 잘 살려낸 곡 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의 수식어가 필요없이 직접 들으면 이 곡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곡 입니다.
12. A Song is born
미국 9.11 테러를 추모하기 위해 Avex 소속 가수들이 기획싱글을 발매했었는데 그 중에서 아유와 globe의 보컬 KEIKO와 같이 부른 곡을 아유 혼자 불러서 수록 하였습니다. 코무로 테츠야와 첫 작업이었던 곡 이기도 합니다. 평화적이고 따뜻한 느낌이 나는 멜로디와 가사의 곡 입니다.
13. Dearest
2001년 9월 27일에 발매한 아유와 D·A·I가 공동 작곡한 피아노 발라드 곡 입니다. 애니메이션 '이누야샤'의 엔딩 곡으로도 타이업 된 곡 입니다. 잔잔한 멜로디에 애절한 느낌의 보컬이 잘 살아나는 곡 입니다. 억압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아유의 모습을 잘 실린 PV도 인상적 입니다.
14. no more words
이 곡 역시 아유와 D·A·I가 공동 작곡한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발라드 곡 입니다. 애니메이션 '이누야샤' 극장판 1기 주제가로 타이업 된 곡 입니다. 화려한 편곡은 아니지만 듣는 사람의 마음을 끌어들이는 묘한 매력이 있는 곡 이라고 생각합니다.
15.Endless sorrow ~gone with the wind ver.~
2001년 5월 16일에 발매한 아유가 작곡한 싱글곡을 새로 편곡하여 수록 하였습니다. 원곡은 밝고 희망찬 느낌이 나면서 그 안에 애절함이 느껴지는 곡 이었는데 앨범에 수록되면서 편곡이 굉장히 난해하게 되 버려서 원곡에서 느낄 수 있었던 느낌들을 느낄 수 없어서 아쉬웠던 곡 입니다.
Secret track. flower garden
Endless sorrow ~gone with the wind ver.~이 끝나고 5분 38초 쯤에 나오는 신나고 경쾌한 락 스타일의 곡 입니다. 곡의 러닝타임이 너무 짧아서 아쉽기도 하지만 Secret track으로는 아까울 정도로 좋은 곡 입니다.
하마사키 아유미의 4번째 정규앨범 'I am...'은 지금 아유의 락 스타일의 곡들이 있기까지에 발판을 마련해준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많은 싱글곡과 15번 트랙의 난해한 편곡이 아쉽기는 하지만 앨범에서의 아유의 참여가 어떤 앨범보다 많았던 앨범이고 아유의 작곡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여러모로 신선했던 앨범 입니다^^
이번 달 29일에 대망의 8번째 정규앨범 'Secret' 이 발매합니다^^ 원래는 미니앨범이었는데 너무나 좋은 악곡들이 많아서 8번째 정규앨범으로 바꿨고 아유 자신도 이번 앨범이 최고라고 할 정도로 자신있는 앨범 이라고 합니다^^ 뮤모로 미리듣기 하신 팬분들도 '이때까지의 아유의 락은 장난에 불과하다'고 느낄 정도로 파워풀 한 락 스타일의 앨범이라고 합니다^^ 아유의 락 스타일의 곡을 정말 좋아하는 저로써는 많이 기대되는 앨범입니다^^
이상 하마사키 아유미의 4번째 정규앨범 'I am...' 리뷰였습니다^^
허접한 리뷰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