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S.
Be Ever Wonderful
2000년 5월 24일 발매
대한민국 최고의 여성 트리오! S.E.S.의 두번째 일본 정규앨범 'Be Ever Wonderful' 입니다^^ 타이틀부터 (타이틀인 'Be Ever Wonderful'은 어법상 맞는 표현이 아니라고 하네요^^;;) 푸른 색상의 자켓 등등 여러면에서 세련되고 신비함을 느낄 수 있는 앨범 입니다^^
리뷰 시작합니다^^
01. BRAND NEW ★ WORLD
2집의 첫머리를 장식하는 신비하고 진보적인 느낌이 드는 노래 입니다. 가사역시 새로윤 새상에 대해서 노래하고 있습니다. 이 노래를 처음 들었을때는 이때까지의 S.E.S.의 음악과는 분위기가 달라서 적응하지 못했었는데 들으면 들을수록 좋고 질리지 않는 곡 입니다.
02. Do & Be
슈의 솔로곡 입니다. 1번 트랙과 비슷한 느낌이 나는 곡 인데, 좀 더 감각적이고 신나는 멜로디의 곡 입니다. 슈와의 발랄한 이미지와도 잘 어울리고 중저음의 목소리와도 잘 조화되는 곡 입니다.
03. A Song For You
카펜터즈의 노래를 바다가 커버한 재즈풍의 솔로곡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스타일의 곡을 좋아하고 무엇보다 바다가 곡 소화를 아주 잘한 것 같습니다. 한국앨범 'Surprise'에 수록되기도 하였는데 'Surprise'에 수록된쪽이 더 마음에 듭니다.
04. W/O/U
미디움템포의 매력적인 리듬이 인상적인 유진의 솔로곡 입니다. 1집의 유진 솔로곡인 '時のしずく'도 좋았지만 이 곡은 유진의 여러가지 면이 한층 강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 입니다. 이 곡 역시 한국앨범 'Surprise'에 수록 되었습니다.
05. Love ~いつまでもオンジェ·カジナ~
3번째 한국앨범의 타이틀 곡 을 일본어를 다시 불렀습니다. 이 곡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잘 알 정도로 유명한 곡 입니다. 후렴의 '언제까지나'를 일본어로 바꿔서 부르지 않고 한국어로 그대로 부른점이 신선하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06. TO:My Sweety Lover
미디움템포의 세련되고 신비한, 이번 앨범에 잘 어울리는 노래 중 한곡 입니다.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가다고 인상적이고 후렴부분의 화음도 예쁜 곡 입니다. 이 앨범 수록곡 중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곡 이기도 합니다.
07. 海のオ-ロラ
3D 애니메이션 'AURORA'의 주제곡인 잔잔한 발라드 곡 입니다. 어느 한 부분이 크게 띄는 특징이 없는 곡 이지만 들을수록 따뜻하고 빠져드는 곡 입니다. 이 곡은 앨범에 수록된 곡과 싱글에 수록된 곡이 약간 차이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싱글에 수록된 곡을 추천합니다.
08. Life -this is the power-
한국 작곡가 '김형석'씨의 작곡인 신나고 밝은 느낌의 곡 입니다. 곡 처럼 밝고 희망적인 가사도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4번째 싱글 'T.O.P.'의 커플링 이기도 합니다.
09. Miracle
이 곡 역시 '김형석'씨의 작곡인 밝고 경쾌한 곡 입니다. 'Life -this is the power-'보다 좀 더 신나는 곡 입니다. 5번째 싱글 'Sign Of Love/Miracle'의 2A곡이며 한국가수' 원미연'씨의 곡을 리메이크 한 곡 입니다.
10. Round & Round
어두우면서도 몽환적인 느낌의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굉장히 특이한 곡 입니다. 가사도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고 후렴부분이 자주 반복되는 곡 입니다. 들으면 들을수록 중독성이 강한 곡 입니다. '하마사키 아유미'와 자주 작업하는 'CMJK'가 작사·작곡 한 곡 입니다. 6번째 싱글 'Love ~いつまでもオンジェ·カジナ~'의 커플링 곡 이기도 합니다.
11. Love ~いつまでもオンジェ·カジナ~ (GRASS ROOTS MIX)
S.E.S.의 일본 노래 Mix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 곡은 상당히 Mix가 잘됐다고 생각하고 마음에 드는 Mix곡입니다. 앨범 전체적인 이미지를 잘 표현한 곡 이라고 생각합니다.
S.E.S.의 두번째 일본 정규앨범 'Be Ever Wonderful'은 이때까지의 제가 들었던 J-pop 앨범 중 손에 꼽을 정도로 좋아하는 명반이라고 생각합니다^^ (팬심을 조금 섞어서^^;;) 앨범 벨런스도 탄탄하고 곡들도 지금 들어도 세련된 느낌이 나는 곡들입니다^^ 컨셉도 S.E.S.의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E.S.의 일본활동은 눈물날 정도로 저조했지만 노래들은 언제나 들어도 명곡이라고 자부할 수 있고 S.E.S.의 일본음반을 들어본 일본인들도 다 최고라고 하구요^^ (그러면서 왜 안 샀니??) 그리고 지금 일본에서 활동하는 한국가수들의 문을 열어준 열쇠역활도 했기때문에 여러모로 멋있는 도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S.E.S. Forever~!!
이상 S.E.S.의 두번째 일본 정규 앨범 'Be Ever Wonderful' 의 리뷰였습니다^^
허접한 리뷰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어쩌다 보니 리뷰를 연속으로 3개나 제가 썼네요^^;; 앞으로는 자제 하겠습니다^^)
Reach Out과는 상반되는 앨범이라 생각해요.
자켓이나 수록곡 분위기나 굉장히 세련된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만에 바다의오로라 좀 들어야겠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