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島美嘉 (나카시마 미카)
TRUE
2002년 8월 28일 발매
계속해서 진화해 가는 새로운 시대의 뮤즈! 나카시마 미카의 첫번째 앨범 'TRUE' 입니다^^ 첫번째 앨범이지만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대단한 앨범 이지요^^ 나카시마 미카의 첫번째 앨범 'TRUE' 리뷰 시작합니다^^
01. AMAZING GRACE (album version)
싱글 'CRESCENT MOON'의 커플링 곡 이자 유명한 가스펠송을 커버한 곡 입니다. 미카 특유의 중저음의 보이스가 깊게 깔려있는 고 입니다, 차분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 입니다.
02. WILL (album version)
2002년 8월 7일에 발매한 싱글곡입니다. 미카의 대표 발라드 곡 중 한곡일 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그 만큼 퀄리티도 뛰어난 곡 입니다. 앨범에 실리면서 노래 앞 부분에 전주가 추가되면서 훨씬 안정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가사또한 퀄리티도 뛰어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린이 '물망초 (Will)'이라는 제목으로 리메이크 하였습니다.
03. ONE SURVIVE (album version)
2002년 3월 6일에 싱글로 발매한 펑키하면서 복고적인 느낌이 나는 디스코 곡 입니다. 이 곡 역시 앨범에 실리면서 좀 더 안정적으로 편곡 되었습니다. 요즘 미카의 곡 에서는 느낄 수 없는 미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입니다.
04. HEAVEN ON EARTH
재즈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세련된 곡 입니다. 미카가 출연하는 가네보 화장품 'KATE'의 CM송으로 쓰이기도 한 곡 입니다. 미카의 고급스럽고 세련 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곡 입니다.
05. DESTINY'S LOTUS
싱글 'CRESCENT MOON'의 커플링 곡 이자 미카가 첫 작사를 한 곡 입니다. 이 곡도 복고적인 느낌이 나는 디스코 곡 인데, 몽환적이면서 신비로운 느낌도 느낄 수 있는 곡 입니다. 첫 작사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 가사도 일품인 곡 이라고 생각합니다.
06. HELPLESS RAIN
2002년 5월 15일에 발매한 싱글 곡 입니다. Heartsdales의 Helpless Game에 미카가 feat.에 참여한 곡을 미카의 스타일로 잘 살려낸 R&B 스타일의 곡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카의 발라드 곡을 제외하고 가장 좋아하는 곡 입니다.
07. I
그루브한 느낌이 강한 곡 입니다. 단순하지만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내는 편곡이 좋은 곡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곡 역시 미카 본인이 직접 작사한곡 이므로 가사에도 많은 주목이 가는 노래 입니다.
08. TEARS (粉雪が舞うように…)
데뷔 싱글 'STARS'의 커플링곡 입니다. 따듯함과 차가움이 공존하는 신비스러운 곡 입니다. 간주부분에 미카의 속삭이는 네레이션이 인상적인 곡 입니다.
09. TRUE EYES
싱글 'ONE SURVIVE'의 커플링곡 입니다. 곡 분위기는 펑키한 디스코풍의 곡 인데 다른 디스코풍의 노래보다는 더 가볍고 귀여운 느낌이 나는 곡 입니다. 후렴부분이 중독이 강한 곡 이라고 생각합니다.
10. CRESCENT MOON
10만장한정생산으로 발매한 싱글곡입니다. 이 곡도 디스코풍의 곡인데 PV에서 달 위에 누어서 노래하는 미카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적극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는 가사도 인상적인 곡 입니다.
11. JUST TRUST IN OUR LOVE (album version)
싱글 'WILL'의 커플링곡 입니다. 싱글에 실렸을때는 차분한 발라드 곡 이었지만 앨범에 수록되면서 신나는 디스코곡으로 편곡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앨범에 실린 쪽이 더 신나고 앨범 전체적인 벨런스를 더 살려주는 것 같아서 더 좋아합니다.
12. STARS (album version)
미카의 데뷔싱글 곡 이자 미카가 첫 출연한 드라마 '상처투성이 러브송'에 주제곡 이기도 합니다. 앨범에 실리면서 곡 러닝타임이 길어졌는데 앨범에 실린 쪽이 노래를 더 깊게 느낄 수 있어서 더 좋아합니다. 이 노래보다 다른 발라드 곡 들이 더 잘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미카는 나타내는대는 가장 좋은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박화요비가 리메이크 하였습니다.
13. A MIRACLE FOR YOU
앨범의 마지막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발라드곡 입니다. 이곡도 미카의 작사로 이루어진 곡 입니다. 언제나 들어도 질리지 않고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곡 입니다. 노래 끝 부분에 파도소리가 나오는데 앨범 첫 곡인 'AMAZING GRACE'의 시작부분의 파도소리와 이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끝이라는 느낌보다는 다시 시작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 입니다.
미카의 첫번째 앨범 'TRUE'는 3곡을 제외하고는 모두 싱글곡이지만 미카의 어느 앨범보다 지루하지 않고 들을 수 있는 앨범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앨범이 있었기에 일본을 대표하는 탑 여가수 중 한명으로 빛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미카가 하고싶은 음악을 하고 있어서 1집때의 느낌을 느끼기는 힘들지만 항상 새로운것에 도전하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그 용기에 큰 박수와 격려를 보냅니다^^
이상 나카시마 미카의 첫번째 앨범 'TRUE'의 리뷰였습니다^^
허접한 리뷰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