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倉木麻衣 (쿠라키 마이)
If I Believe
2003년 7월 9일 발매
일본 R&B의 요정! 쿠라키 마이의 4번째 정규앨범 'If I Believe' 입니다^^
1집, 2집, 3집은 마이 특유의 R&B 스타일을 보여줬다면 4번째 정규앨범 'If I Believe'는 일반적인 팝 느낌의 스타일이 나는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하고 상큼한 앨범입니다^^ 3집과 함께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앨범 이기도 하구요^^
쿠라키 마이의 4번째 정규앨범 'If I Believe' 리뷰 시작합니다^^
01. If I Believe
시세이도「SEA BREEZE」의 CM 송으로 쓰인 4집 앨범의 타이틀곡 입니다. 마이 본인이 CM에 출연하기도 해서 팬들을 놀라게 하기도 하였구요. 앨범 전체의 느낌인 시원하면서도 상큼한 이미지를 잘 살리고 있는 곡 입니다. 본인은 마이의 정규앨범 타이틀곡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 입니다. PV도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시원한 이미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02. Time after time ~花舞う街で~ (theater version)
2003년 3월 5일에 발매한 싱글곡 이자, 애니매이션「명탐정 코난」7기 극장판 '미궁의 크로스로드'의 주제곡 입니다. 앨범에서는 'theater version'으로 수록하였습니다. 노래제목처럼 꽃잎이 춤추는 거리에 있는 느낌이 드는 노래 입니다.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싱글 곡 중 하나입니다.
03. 風のららら
2003년 5월 28일에 발매한 싱글곡 이자, 이 노래 역시 애니매이션「명탐정 코난」의 12기 OP곡으로 쓰인 곡 입니다. 본인은 이 노래를 듣고 마이의 팬이 되었는데 이 노래를 듣고 있으면 자켓이미지처럼 푸르른 언덕에 서서 바람을 느끼고 있는 느낌이 드는 노래 입니다. 이 곡도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싱글 곡 중 하나입니다.
04. Kiss
도입부분의 기타소리가 인상적인 2003년 4월 30일에 발매한 싱글곡 입니다. 후렴부분과 나머지 부분이 다른 느낌이 나는 점이 특징인 발랄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곡 입니다. 중간의 마이의 Rap도 인상적 입니다.
베스트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점이 아쉬운 곡 입니다.
05. mi corazon
라틴리듬이 주를 이루고 있는 앨범 곡 입니다. 라틴리듬인 만큼 여름에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스페인어로 되어있는 가사와 마이가 하는 스페인어를 들을 수 있는 곡 입니다. 중독성이 강한 곡 중 한 곡 입니다.
06. I don't wanna lose you
빗소리와 천둥소리로 시작하는 싱글 'Make my day'의 커플링 곡 입니다. 마이의 커플링곡 답게 싱글타이틀곡 수준의 퀄리티 높은 곡 입니다.
미디움템포의 마이 특유의 R&B스타일의 곡 입니다.
07. Make my day (album version)
2002년 12월 4일에 발매한 싱글곡인데 많은 분들이 싫어하시고 마이의 싱글 곡 중 최악이라고 평가되는 곡 입니다. 저도 single version으로 들었을때는 좋다고 느끼지 못해서 많이 듣지 않았었는데 앨범에 수록되면서 album version으로 새로 편곡했는데 앨범과 잘 어울리게 편곡 된 것 같아서 좋아진 노래 입니다. 노래 스타일은 댄스곡같은 느낌이 느껴지는 마이의 스타일과 거리가 먼 곡 입니다.
08. SAME
'mi corazon'과 함께 중독성이 강한 곡 입니다. 후렴부분의 속삭이면서 부르는 듯한 마이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 입니다.
09. Just A Little Bit
잔잔한 발라드 곡 입니다. 도입부분에서는 속삭이듯이 부르다가 후렴구에서 힘있게 부르는 마이의 보컬이 인상적인 곡 입니다.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곡 입니다.
10. You are not the only one
싱글 'Kiss'의 커플링 곡 이자 많은 분들이 마이의 최고 커플링 곡 으로 뽑는 곡 입니다.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멜로디가 특징이며 중간의 남자분 2명과 마이의 Rap이 인상적인 곡 입니다. 신나고 중독성이 강한 곡 입니다.
11. Tonight, I feel close to you (with 孫 燕姿)
대만의 여가수 손연자씨와 함께 부른 영어가사로 이루여진 곡 입니다. 손연자씨의 마이의 화음이 너무 예쁜 곡 입니다. 베스트앨범에 수록 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그만큼 좋은 곡 입니다.
쿠라키 마이의 4번째 정규앨범 'If I Believe'는 여름에 발매한 만큼 여름의 느낌을 잘 살린 앨범이지만 마이 특유의 R&B의 스타일은 잘 살리지 못하는 면에서는 아쉬운 점이 있는 앨범 입니다. 그리고 수록곡도 대부분 싱글곡으로 신곡이 부족해서 지루한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그래도 수록곡간의 배치와 전체적인 벨런스는 가장 뛰어나다고 생각되는 앨범입니다^^
마이의 인기가 예전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꾸준히 음반 발표해주는 점에서는 팬 입장에서는 너무나 고맙네요^^
2006년도 지금처럼 좋은 음악 보여주기를... 마이 화이팅!!
이상 쿠라키 마이의 4번째 정규앨범 'If I Believe' 리뷰 였습니다^^
허접한 리뷰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