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오리콘 보면 잘 팔리는 가수는 잘 팔릴기는 하지만 음반이 생각보다 너무 안 팔리는 것 같아요. 저번에 보니까 6천장도 못 판 싱글이 10위도 하더라구요... 왜 그럴까요? 이대로라면 인지도 낮은 가수들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2009.06.07 21:59
요즘 일본 내에서 음반이 잘 안 팔릴까요?
조회 수 1722 추천 수 0 댓글 9
- ?
-
?
인터넷이 발달되서 그렇죠..
다 인터넷에서 다운받으니까요 ,.. -
?
일본에선 mp3사용하는애들 많이 못봤는데 전... 거의 md를 쓰더라구요. 그래서 츠타야(시디 대여할수있음)가서 시디 빌려서, 음원 뽑아서 넣더라구요(어차피 mp3를 뽑는건데 어째서 다들 md를 쓰는걸까...) mp3도 mp3을 ㄸ로 시디로 구워만들어놓으면, md디스켓처럼 보관할수있는데..흠..
-
?
최근 추세가 오리콘은 고정팬들이 강한 가수들 위주로 순위가 결정되는 거 같고. 신인가수들은 우리나라처럼 온라인에서 강세를 보이는 것 같아요. 제가 아는 신인인 미치고 그렇고 아오야마 테루마가 온라인에서 강세를 보이기로 유명하죠.
-
?
mai.K님 너무 정색하시면서 말씀하시네요; 어디까지나 저는 "제가" 일본에서 많이못봤다라는 말이었는데. 제 친구들은 대부분 엠디를 사용했거든요
-
?
음.. 정색은 아닌데요-_-;; 이모티콘은 버릇이 돼놔서... 죄송합니다.
근데.. MD가 대중화되고.. 츠타야에서 CD빌려서 광녹음 하던건.. 꽤 지난 얘긴데;;
요샌 CD대여도 잘 안하더라구요. 인터넷에서 쉽게 다운 받을수 있고, 하다 못해 아이튠이나 HMV에서까지 음원유통을 하다보니.. -
?
네.그렇군요. 하긴 저도 2년전에 돌아왔으니 ..많이 바꼈겠죠 전 당시 엠피쓰리를 너무 당연하게 쓰고있었는데친구들이 죄다 엠디라서 응-_-? 했던 기억이 남아서요.. 확실히 엠피쓰리쓰면 다 아이팟을 쓰는거같긴해요. 미국애들은 완전 99퍼고 일본애들도 많이쓰더라구요(제가 있었을당시는 소니 뉴모델이 나와서 그걸 구입해보긴했지만..)
-
?
엠디랑 엠피쓰리랑 음질 비교가 안되니까요.
첨에 엠피쓰리 나왔을 때는 용량차이도 많이났구요.
엠피쓰리는 일본보다 우리나라에서 먼저 붐이 일었던 것 같아요.
무료다운로드 때문인지^^; -
?
저도 일본와서 느낀건데 아이팟 정말 후덜덜;;
거의 90퍼센트가 아이팟쓰는듯
음반시장 감소는 전세계적이라고 봐도 무방할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