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 장정진씨.. 결국 별세.

by ReMaTel posted Oct 11, 200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성우 장정진씨가 11일 오후 6시23분 입원 중인 이대 목동병원에서 별세했다. 향년 51세.
장씨의 주치의인 김용재 신경외과 교수는 이날 "고인이 며칠 뇌사상태에 계시다가 편안히 가셨다"며 "의사로서 어떤 말을 할 수 있는 입장은 아니지만 매우 안타까울 뿐"이라고 말했다.

장씨는 지난 9월 13일 KBS 2TV 추석특집 ‘일요일은 101%’의 ‘골목의 제왕’ 편을 찍는 도중 떡을 먹는 게임을 하다가 기도가 막혀 ‘저산소성 뇌경색’으로 중태에 빠졌다.

장례는 KBS 극연구회장으로 치러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발인 일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KBS 성우실의 한 관계자는 "아직까지 유족들과 협의 단계지만 고인의 장례식은 KBS 극연구회장으로 치를 계획"이라며 "장례식을 몇일장으로 할지 등 세부적인 사항들은 유족들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확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S 성우실은 소속 성우들에게 고인의 부음을 전하는 한편 이대 목동병원에 빈소 마련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장례식 준비에 나섰다.

고인은 1977년 KBS 성우 15기로 데뷔, 성우협회 회장을 지내며 2003년 KBS 연예대상 '최우수성우상'을 받는 등 '스타 성우'로서 돋보적인 활동을 벌여왔다. 출연작은 SBS '인기가요', '호기심 천국',
MBC '일요일 일요일밤에', 만화영화 '달려라 하니'(홍두깨 선생님 목소리 역) 등.
-----------------------------------------------------------------------------------------------

개인적으로 좋아 하던 분이셨는데, 결국은 가셨네요. 부디 꼭 좋은 곳 가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