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교환학생들을 돕는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일본에서 온 언니(;)를 맡게 되었는데, 실제로 영어로만 이야기 하길 원해서 못하는 영어로 억지로 이야기 중입니다.
지나가는 소리로 일본 음악을 아주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하자, 좋아하더군요. 그러면서 역시 지나가는 소리로 "가라오케 가본 적이 있냐"고 물었더니, 한 두번쯤 가봤다고 하더군요. 다만 자신이 일본노래를 부르면 같이 간 사람이 지루할까봐 그리 많이는 부르지 못했다고 하더군요(예의 바른 일본인-_-). 그래서 같이 가자고 꼬드기긴 했는데 과연 제가 해결할 수 있는 일본 음악들이 몇 곡이나 될런지...-_-;;(의외로 꽤 될지도...;)
같이 봉사활동을 하는 후배녀석에게 "일본 노래 할 줄 아는 것 있어?"했더니 보아 노래는 할 수 있다고 해서, 한 번 같이 가볼까 생각 중입니다.
다만 문제는...노래 하는 건 좋아하지만, 제 음정에 있어서는 일본 곡들이 참 교묘하게 높아요. 제 경우는 뭐...힘으로 승부를 보는 타입이라(누군가가 옥주현 타입이라고-_-;;) 정말 일본 곡은 부르기가 어렵더군요. 뭐 목이 어떤 쪽으로 풀리느냐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지금 머리 속으로 어떤 노래를 불러야 할 지 고민 중입니다...
1. 우타다 히카루 - First Love...(제대로 읽을 줄 아는 몇 안 되는 곡...)
2. Kiroro - 未來へ를 비롯한 몇 곡들...
3. 아무로 나미에 - I will, Did U
4. ELT...?
흠...고민을 해봐야겠네요...;;
노래방에 보아의 Love & Honesty가 나오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곡이라..-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