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최고의 아이돌 그룹 モ-ニング娘(모닝구무스메)의 마스코트, 後藤眞希(고토마키)가 모닝 무스메를 졸업하는 것으로 밝혀져, 모닝 무스메의 대 지각변동이 예상 된다. 또한 마키 뿐만이 아니라 원맴버로써 언니의 자리를 지켜온 保田圭(야스다 케이) 역시 내년 봄, 모닝을 졸업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모닝 뿐만이 아니라, 헬로 프로젝트 자체가 변화하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는 목소리가 높다.
마키는 99년 9월에 발매된,[ LOVEマシ-ン ](러브머신) 싱글부터 모닝 무스메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 싱글 이후, 모닝은 일약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 으로 떠 올랐으며, 그 당당한 주역이 마키 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정도로 모닝에 들어 오면서 부터 엄청난 활동을 하게 된 것은 명백한 사실. 또한 마키는 모닝에 들어 오자마자, 모닝 내에서의 유닛 그룹 プッチモニ를 결성, 모닝에서와는 또 다른 귀엽고 참신한 모습을 선 보여 왔었다. 그리고 작년 3월 부터는 솔로로도 활동, 총 3장의 싱글을 발매하여 개인 적인 활동도 꾸준히 해 왔었다.
마키는 곧 다가오는 자신의 생일인 9월 23일, 모닝 무스메를 졸업, 고토마키로 새롭게 태어 나게 된다. "마음을 새롭게 하고,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이 가능 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싶다" 라는 게 마키의 모닝 무스메 졸업에 대한 쯩쿠의 입장. 또한 이 소식을 들은 마키 또한 "처음 들었을 때에는 놀랐지만, 좀더 여러가지 일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라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9월에 마키를 떠나 보내고 난 후 내년 봄 케이가 모닝을 떠난다. 케이는 모닝의 두번째 싱글 [サマ-ナイトタウン ](섬머나이트 타운)에서 부터 모닝무스메에 합류, 원맴버들과 함께 모닝의 언니 자리를 당당히 지켜온 믿음 직한 멤버이다. 마키와 함께 プッチモニ(풋치모니)에서도 많은 활동을 보여준 케이는 "음악제작에도 흥미가 있고, 연기도 공부해 보고 싶습니다" 라고, 앞으로 하고 싶은 일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또한 케이는 핼로프로젝트 사브리다에 합류, 사브리다 현 리더이자, 옛날 모닝 무스메의 리더인 中澤裕子(나카자와 유코)를 서포트 해 나갈 것 이라고.
모닝무스메와 그에 관련된 유닛 활동에서 이 두사람을 제외 시킴으로써 새로운 유닛 결성과, 현 유닛에의 대 변동을 노리고 있는 것 같다. 일단 마키와 케이, 두 사람이 빠지고 나서, 그 빈자리를 채우며, 유닛 편성에 앞장서게 되는 건 현 모닝 무스메의 멤버인 矢口真里(야구치 마리)가 될 것 같다. 마리는 현재 엄청난 인기 속에 활동 중인 ミニモニ(미니모니) 활동을 그만 두고, 새로운 유닛의 리더로 결정, 새로운 유닛을 이끌어 갈 것이라 한다. 또한 리더가 빠진 미니모니는 원 맴버 코코넛 무스메의 ミカ(미카) 가 리더가 되고, 加護亜依(카고 아이) , 辻希美(쯔지 노조미)와 함께 신멤버 高橋愛(타카하시 아이)가 영입, 새로운 미니모니를 만나게 될 것 이다.
마키와 케이 두 사람이 함께 빠져 가장 큰 인원 변경을 겪게 될 プッチモニ는 두 사람이 졸업 하기 전 8월 21일에 「ぜんぶ!プッチモニ」(젠부 풋치모니/ 전부 풋치모니) 의 베스트 앨범을 발매, 앨범 발매 이후에는 신 멤버 小川麻琴(오가와 마코토), 코코넛 무스메의 アヤカ(아야카)와 함께 원 맴버 吉澤ひとみ(요시자와 히또미), 이렇게 3명으로 풋치모니를 이끌어 간다고 한다. 그리고 모닝 무스메의 유닛중 여성스러움을 강조했던 그룹 タンポポ(탄뽀뽀)는 마리와 현 모닝 무스메의 리더 飯田圭織(이시다 카오리), 아이가 졸업을 해, 원 맴버는 石川梨華(이시카와 리카) 만 남게 된다. 거기에 신 맴버 紺野あさ美(콘도아사미), 新垣里沙(니이가키 리사), 柴田あゆみ(코우다 아유미)를 영입, 9월 26일에 신곡을 발매, 새로운 모습으로 활동에 들어 가게 된다.
이번에 마키와 케이 두 사람을 졸업 시키고, 모닝무스메에 관련된 모든 유닛을 모닝 중심으로 다시 재 편성한 건 모닝 뿐만이 아니라, 나머지 모든 그룹까지 국민 적인 아이돌로 키우겠다라는 쯩쿠의 의지가 담겨 있다는 목소리가 사실 높다. 사실 미니모니에서 코코넛 무스메의 리카가 모닝 멤버들과 함께 활동을 함으로써 엄청난 인기를 얻은 일과, 칸트리 무스메에 모닝의 리카가 함께 활동을 함으로서 이전 보다 엄청난 인기를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의 유닛 대 편성을 감행 했다는 추측히다. 이번 편성에 대해 쯩쿠 자신은, "현재의 형태에 구애 받지 않은,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어 내고 싶다,지금 까지 해온 것으로 만족하는것이 아니라, 더욱 좋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겠다" 라는 입장을 밝혔고, 이 이후에도 빠진 2맴버를 보충하기 위해, 신멤버를 모집 할 수도 있다라는 설도 나오고 있다.
지금까지 모닝과 유닛에서 많은 활동을 보여준 마키와 케이. 이번의 대담한 쯩쿠의 결정이 사실 좋은 결과를 낳을지, 어떨지는 아직은 확담을 할 수 없지만, 이미 팬들은 마키와 케이가 없는 모닝무스메는 상상 할 수도 없다 라는 이야기를 하는 팬들도 많은 듯. 그만큼 모닝의 주축이 되어 왔던 두 사람이 갑작스럽게 모닝을 졸업하는 것은 팬들의 입장으로서는 수긍하기 어려운 일이며, 또한 그만큼 두사람의 빈자리는 크게 느껴질 것이라 생각한다. 모닝을 졸업하고, 그에 관련된 모든 활동을 접는 두 사람. 모닝을 떠나 혼자만의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솔로를 하게 된다면, 지금 보다 훨씬 성장한 멋진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으면 좋겠다.
아시아 뮤직넷.
모닝의 야구치, 눈물... "1일, 닛폰방송의 '야구치 마리의 all night nippon SUPER!'에 출연한 야구치. 7월 31일 고토 마키(後藤真希, 16)와 야스다 케이(保田圭, 21)의 모닝탈퇴, 헬로! 프로젝트의 조직개편과 더불어 야구치 자신도 탐포포, 미니모니를 탈퇴한다. 리더로서 신유닛을 결성하는 야구치는 '불안해요. 쓸쓸해요. 하지만 새유닛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신탐포포, 신미니모니를 응원할겁니다'라며 눈물과 함께 밝은 의지를 표명."
"또한 고토와 야스다의 탈퇴에 대해서 '곳짱(고토 마키의 애칭)은 불안하다고 생각해요. 아무리 봐도 아직 16살이니까. 야스다와는 반년동안 함께 있을 수 있지만, 지금까지 여러가지를 서로 이야기해왔기 때문에, 같이 있을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게 될 것 같아요'라며 눈물을 흘렸다."
그럼 오구라 유코가 모닝무스메가 되는 것은 조만간일까요?
나는 왜 이렇게 신멤버들이 맘에 안들지 ; 특히 다카하시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