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뮤직넷
지난 달, 일본 가수 B'z와 또 한명의 우타히메(노래를 잘하는 여가수를 일컷는말) 倉木麻衣(쿠라키 마이)의 앨범에 이어, 또 다시 몇몇 가수의 앨범이 한국에 발매 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즈와 쿠라키 마이의 앨범은 지금까지 자신이 불렀던 영어곡과 싱글곡을 영어버전 으로 부른 영어 앨범 이었으나, 이번에 우리를 찾아올 아티스트들은 영어 앨범을 비롯, 한국어버전의 앨범, 그리고 일본어 그대로 우리나라에 발매되어 한국팬들에게 선보여 질 듯하다. 일본문화 개방 이후, 영화 , 잡지등의 미디어 부분은 허용이 되었으나, 음반이나, 음악 같은 경우는 일본어 금지등의 이유로 허용되지 못한 것이 사실 우리나라의 실정. 이런 저런 이유들을 생각하면 속속 들어오기 시작하는 일본 가수들의 음반 발매 소식은 정말 기쁘지 않을 수 없다.
일단 우리에게 영어앨범으로서 선보일 가수는, 일본 최고의 여자 아티스트라고도 불리는 宇多田 ヒカル (우타다 히카루)와 DREAMS COME TRUE (드림스 컴 투루), 그리고 라르크의 보컬, 하이도. 우타다는 첫 앨범에서 1000만장 가까운 경의적인 판매를 기록한 일본의 최고 여가수 중의 한명으로, 자신의 곡을 모두 직접 작사 작곡하는 싱어송 라이터 이다. 이번 앨범은 아마, 그녀의 첫번째 앨범을 모아, 우리나라에서 영어버전으로 발매가 될 예정이다. 일본 음악에선 접할 수 없는 장르를 택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던 그녀의 앨범은 아마, 한국에서도 충분한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DREAMS COME TRUE는 이미 우리나라에서 자신들의 히트곡을 모은 영어 앨범을 발매한 적이 있다. 이번 앨범에서는 확실히 어떤 노래를 보여줄 지 확실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 실력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영어 버전 앨범 발매를 할 예정인 가수는 라르크의 하이도 상! 라르크의 활동 중 솔로 활동을 하던 하이도는 최근에 발매한 자신의 솔로 앨범 "뢴트겐"을 영어로 불러 앨범을 발매 할 예정이다. 우리 나라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 발매 될 예정으로, 라르크 시절과는 또 다른 자신의 색 만을 담은 앨범을 발표 할 것이라 한다.
하지만, 과감히 한국말과, 일본어로 앨범을 발표하는 가수들도 있다. 우선 얼마전, 우리나라를 방문, 드림 콘서트에서 멋진 무대를 보여주는 V6(브이식스)는 일본과 한국 동시 발매로, 한국어로 된 싱글을 우리나라에서 선보인다. 일본에서는 이미 발매, 오리콘 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대단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번 싱글은, 얼마전 한국 내한의 영향으로 인해 우리 나라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을 것을 기대하고, 또한 한국 가수 S.E.S의 슈와 함께 부른 one을 포함 영어 버전의 노래도 있어, 좀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얼마전 한국 친선 유닛활동으로 한국에 내한, 한국 역사상 최초로 일본어로 노래를 열창한 인기 그룹 CHEMISTRY는 그들의 첫번째 앨범을 그대로 일본어 버전으로 국내에 발매될 예정이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본어 음악 금지인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일본어음반을 발매하는 케미스트리는 일본어로 최초로 노래를 한 것 뿐 만 아니라, 최초로 일본어 음반을 발매하는 또하나의 신화를 이루어 낸다.
하나 둘씩, 들어 오기 시작하는 일본 음반. 사실 상 아직은 영어 앨범의 형태라던가, 완벽한 일본어 음반이 자유스럽게 들어오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가수들의 움직임으로 부터 시작해 좀더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이때까지 제약 되어 왔던 것 만큼 더 많은 관심을 모을 것 처럼 일본 음악이, 이런 기회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더 쉽게,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그래도 케미스트리가 제일 좋다는..^-^